4월 13, 2021

미국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률과 그 전망

미국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률과 그 전망

all-free-download.com

미국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률은 상당한 수준의 하향세를 경험하고 있었다. 그러나 CNN은 한 전문가의 말을 빌어 미국은 유행병 감염율의 감소를 경험하다가, 현재는 “허리케인의 눈(eye of the hurricane)”에 들어와 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지난 한 주 동안 하루 평균 약 6만 건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들이 새로 발생하면서 발병 건수가 감소하지 않고 매우 높은 수치로 정체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몇 몇 주의 느슨해진 마스크착용 제한 및 방역규제 조치완화, 그리고 바로 코앞에 닥친 미국 학교들의 대규모 봄방학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완전한 폭풍을 몰고 오고 있는 중이다. 미국의 보건 전문가들은 여러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률의 심각한 위험이 초래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CDC에 따르면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B.1.1.7 변종은 향후 6주에서 14주 동안 더 많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다른 여러 국가들 역시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을 다루는데 있어서 여전히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하루에 8만 명이나 늘어, 지난 두 달 동안에 걸쳐 가장 많은 감염자들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