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러시아 정보기관, 모더나/파이저 백신에 대해 허위정보 유포

러시아 정보기관, 모더나/파이저 백신에 대해 허위정보 유포

Moscow Grand Kremlin Palace - Wikipedia

CNN에 따르면 러시아 정보기관이 주도하고 있는 온라인 매체들이 미국에서 접종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2종인 모더나와 파이저 백신에 대한 허위정보를 마구잡이로 유포하고 있다고 국무부 대변인이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 산하의 글로벌참여센터(Global Engagement Center)라는 기관이 러시아 정보기관의 모더나와 화이저 백신에 대한 허위정보 유포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참여센터(GEC)는 화이저와 모더나 백신접종은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는 허위정보를 유포하는 등 백신의 위험성과 의구심을 부추기고 있는 3개의 러시아 매체를 확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글로벌참여센터(GEC)에 따르면 러시아 정보기관 주도의 이들 3개의 러시아 매체들은 군사적 충돌, 각종 시위, 그리고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분열된 문제에 대해서는 더 많은 정보를 왜곡하면서 선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정보기관의 이러한 허위정보 유포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은 미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백신의 위험성을 유포하면서 러시아에서 개발한 후 출시한 스푸트니크(Sputnik) V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상대적 우위에 두기 위해서라고 분석하고 있다. 러시아의 크렘린은 러시아 정보기관이 이러한 허위정보를 유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