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바이든, 텍사스와 미시시피 규제 철폐에대해 “네안데르탈인적 사고”

바이든, 파리기후 협약 재가입, 여행금지철회 행정명령 서명

Joe Biden

CNN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다른 공공보건관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텍사스와 미시시피 주가 코로나19 규제를 해제한 데 대해 “네안데르탈인적 사고(Neanderthal thinking)”라는 말로 비난했다고 밝혔다. 원시인과 같이 무식하다는 표현을 에둘러 표현한 것 같다.

바이든 대통령은 텍사스 주의 그렉 애벗과 미시시피 주의 테이트 리브스가 코로나19 규제를 완화하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큰 실수를 한 것 같다. 이제 모두가 마스크착용이 큰 변화를 만들어 낸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지금 우리는 사람들이 백신접종을 하면서 이 병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끝 부분에 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지막으로 우리가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네안데르탈인적 사고로 모든 것은 괜찮다는 생각과 함께 마스크를 벗어던지면서 모두 잊어버리는 것을 경계하고, 마스크 착용은 여전히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암 종식을 주제로 대통령 집무실에서 초당파 의원단을 만나고 있던 바이든은 일부 주지사들의 엇갈린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모든 미국인이 방역지침을 계속 따를 것을 촉구했다.

그는 “지금 시점에서 과학을 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손을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어야 한다. 아마도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다 잘 알 것이다. 선출된 관리들 중 몇 명이 제대로 알았으면 좋겠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