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레이디 가가가 도둑맞은 프렌치 불독견종이 표적이 되는 이유

레이디 가가가 도둑맞은 프렌치 불독견종이 표적이 되는 이유

French Bulldog - Wikipedia

지난 수요일(2/24) 레이디 가가의 집에 두 명의 괴한이 침입해 두 마리의 프렌치 불독을 훔쳐간 사건이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프렌치 불독은 작고 앙증맞기 때문에 반려견으로는 이상적이라는 의견과 함께, 그 견종은 별로 짖지 않고, 산책보다는 실내놀이를 선호하며 평생 강아지만한 사이즈를 유지하는 점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라고 밝히고 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견종인 만큼 그들은 개 도둑들의 빈번한 표적이 되기도 한다.

미국내에서 네 번째로 인기 있는 품종인 프랑스 불독은 가격도 비싸 애완견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탐 나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문적인 개 도둑이 아니더라도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빈번한 도난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프렌치 불독과 같은 작은 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개를 시야 안에 두는 것이라고 말한다.

프렌치 불독은 그 특유의 귀여움으로 애완견 애호가들로부터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그 견종은 비싼 가격으로 애완견 애호가들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크기가 작기 때문에 도난의 타겟이 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레이디 가가의 프렌치 불독 도난사건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견종에 대해 관심을 높게 가질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이러한 견종을 가지고 있는 견주들은 도난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경고를 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작은견종들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항상 주인이 볼 수 있는 시야에서 애완견이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마이크로 칩 이식과 개가 도난당한 후 번식용으로 사용되지 못하도록 중성화 수술을 하는것 또한 권장하고 있다. 특히, 소셜미디어에 지나친 애완견 자랑을 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는 경고 또한 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