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FDA, 존슨 & 존슨 코로나19 백신, 비상사용 요건 충족

한국 바이오테크 기업, 러시아 코비드-19 백신 대량 양산

Adobe

미 식품의약국은 수요일(2/24) 존슨 앤 존슨의 코비드-19 백신이 긴급사용허가 요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존슨 & 존슨 코로나19 백신의 효능은 한 번의 백신 접종 후 최소 14일 후에 66.9%의 효능을 보였고, 접종 후 28일 후에는 66.1%의 효능을 보였다고 FDA 백신 자문위원회는 새로운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모더나와 화이저 백신은 2번의 접종으로 95%의 효능을 보이고 있지만, 존슨 & 존슨 백신은 한 번의 백신접종으로 효과는 모더나와 화이저 백신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FDA 백신 자문위원회는 또한 존슨 앤 존슨 코로나19 백신을 분석한 결과, 연령, 인종, 민족 또는 이전의 SARS-CoV-2 감염 그룹들을 분석한 결과, 구체적으로 확인된 안전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FDA는 브리핑 자료를 통해 백신에 대한 데이터 검토결과 “COVID-19 예방을 위한 백신의 FDA 비상사용 승인에 명시된 권장지침과 일치했다”고 그 결정배경을 밝혔다. 독립적인 FDA 자문그룹인 백신관련 생물학적 제품자문위원회는 백신과 관련된 문서를 검토하고 Covid-19 백신 접종 승인 여부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시한다. 이 위원회는 금요일에 모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