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광범위한 서비스 중단 원인 조사 착수

미 연준(Fed) 의장,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통제못 할 경우 경제적 비극 경고

Jerome H. Powell - Wikipedia

미국 연준(FRB)은 수요일(2/24) 은행과 기업들이 매일 수조 달러의 거래를 하는 다중 금융시스템에 큰 차질이 빚어졌다고 밝혔다. 연준 웹사이트에 따르면, 페드와이어(Fedwire)로 알려진 중요한 결제시스템이 다운되었다가 동부시간으로 오후 3시에 다시 정상적으로 가동돼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다른 연준서비스 시스템은 여전히 다운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준은 성명을 통해 “시스템 운영상의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 서비스와 관계된 시스템을 복구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 은행과 기업 및 정부기관들은 막대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페드와이어(Fedwire)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분기 동안 페드와이어를 통해 매일 3조 달러(약 3,360조원) 이상이 송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페드와이어와 관계된 문제들이 널리 퍼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준 웹사이트에 따르면, 연방정부 직원들은 동부시간으로 오전 11시 15분경부터 모든 서비스에 대한 운영중단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페드와이어 시스템 다운으로 얼마나 많은 은행들과 기업들이 영향을 받았는지는 아직까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연준은 시스템오류 작동으로 인한 기금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되도록 빠른시간안에 시스템의 정상화를 약속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