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모더나, 남아프리카 코로나 변종 퇴치위해 백신 업그레이드 계획

모더나, 남아프리카 코로나 변종 퇴치위해 백신 업그레이드 계획

Adobe image with Moderna logo

CNN에 의하면 모더나는 남아프리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을 퇴치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의 최신버전을 업데이트해 설계했다는 발표를 수요일 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설계된 백신의 초기 선량은 임상연구를 위해 미국국립보건원(US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으로 보내진 것으로 알려졌다. mRNA-1273.351로 불리는 새롭게 업그레이된 백신은 이미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면역 촉진제로서 3차 추가접종을 하게 되는 것이며,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1차 백신접종으로 간주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는 또한 새로운 백신과 기존의 백신을 결합한 다중량 촉진접종을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모더나는 이 새로운 촉진제가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일부 연구참가자에게 이미 3차 선량을 주입했다고 밝혔다. 월요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을 다루기 위해 백신 제조사들에게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FDA는 백신의 이러한 업그레이드 연구는 초기백신 개발을 위한 대규모 임상실험보다 규모가 작고 시간이 적게 걸린다고 밝혔다. FDA의 바이오로지 평가 및 연구 센터의 피터 마크스 박사는 월요일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실험의 규모면에서 수백 명의 테스트 참가자가 필요하며, 수 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최근 FDA에 의해 업데이트된 지침과 실험 참가자들의 면역성 및 안전성이 일치하는지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더나측은 변종 바이러스가 계속적으로 진화하는 것 만큼 자사의 백신은 더 빨리 발전시킨다는 계획과 함께, 2021년 후반과 2022년에는 많은 양의 업그레이드 된 백신 선량이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CNN에 의하면, 모더나는 이번 연구가 얼마나 오래 걸릴지, 언제 업그레이드된 백신을 접종하게 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