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 2021

파우치, “완전 백신접종 후의 CDC 가이드라인 곧 나올 것”

파우치, 코로나19 앓은 사람들 변종 퍼질시 재 감염 될 수 있어

Anthony Fauci

국립 알레르기 및 감염병 연구소 소장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미국 질병관리본부(CDC)가 완전한 백신접종을 한 사람들을 위한 코로나19 방역 가이드라인을 곧 발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2차 백신접종을 한 사람들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과 동일한 코로나19 방역조치 권고를 받고 있다. 그러나 파우치는 CDC차원에서 연구하고 토론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완전한 백신접종후의 코로나19 방역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선정할 것을 원한다고 말했다.

파우치 박사는 “상식적으로 완전한 백신을 일단 접종하게 되면 코로나19에 관한 공중보건조치를 그렇게 엄격하게 적용할 필요는 없지만, 나는 CDC의 확실하고 공식적인 권고를 원한다”고 말했다. CDC는 2차 백신접종까지 완전하게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했다 하더라도 검사를 받지 않은채 10일간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파우치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특별히 백신을 접종한 후 가족과 같이 있을 때, 방역조치를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권고사항을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우치는 또한 타임라인에 관한 질문을 받았을때, 사람들이 백신접종을 더 많이 받음에 따라 타임라인과 같은 질문이 주어진다는 것은 당연하고, CDC와 보건 전문가들은 그러한 질문에 정확한 대답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 마디로 당장은 뭐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CDC가 조사하고 연구한 과학적인 내용들을 바탕으로 정확한 대답을 해 주겠다라는 신중론을 파우치는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사실, 바이러스의 감염확산만큼이나 잘 될 것이라는 막연한 헛된 희망과 함께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것 또한 팬데믹 상황하에서는 더 위험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