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민주당 상원의원, 겨울한파 기간 중 천연가스 가격인상 조사 요구

민주당 상원의원, 겨울한파 기간 중 천연가스 가격인상 조사 요구

0
민주당 상원의원, 겨울한파 기간 중 천연가스 가격인상 조사 요구

Tina Smith - Wikipedia

미네소타주의 민주당 상원의원인 티나 스미스는 토요일 규제당국에 서한을 보내 이달에 심한 겨울한파로 피해를 입은 텍사스와 다른 지역에서 천연가스의 가격 상승에 대한 조사를 요구했다고 AP통신등 여러 언론들이 보도했다. 스미스 상원의원은 서한에서 “최악의 겨울한파 위기가 텍사스에 집중됐지만, 그 영향은 미네소타를 포함한 미국 전 지역에 퍼지고 있다. 그 파급효과 중 하나는 천연가스의 가격이 어떤경우 100배 가까이 치솟은 것”이라고 썻다.

스미스는 지난주 천연가스 시장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를 요청하며 데이비드 후이젠가 에너지부 장관 대행 등 규제당국 차원에서 천연가스 생산과 송출규제와 관련된 천연가스법(Natural Gas Policy Act)등의 비상조치를 발동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러한 급격한 가격인상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터무니없는 비용을 부담하게 하고 있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이 향후 1년 동안에 걸쳐 전기 또는 천연가스 요금인상 형태로 미국의 전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다고 스미스 의원은 밝혔다.

그녀가 보낸 서한은 미국 전역에서 겨울한파로 수십 명이 목숨을 잃고, 텍사스에서 수 백만 명이 전력을 공급받지 못한 상태에서 나온 것이다. 이번 한파로, 일부 주민들은 현재 터무니없이 높은 에너지비용에 직면하고 있다. 텍사스의 공공시설 규제기관인 텍사스 공공유틸리티위원회(PUCT)는 토요일(2/20) “수백만 텍사스 주택으로 공급되는 전력의 흐름을 방해한 겨울 날씨와 결합된 요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는 주 하원의원들과 긴급회의를 소집해 상황을 조사한 후, 텍사스 주민들을 돕기 위해 연방에서 지원돼는 긴급자금 일부를 주민들의 높은 에너지요금 지불에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스미스 상원의원 역시 규제당국에게 에너지요금 폭탄으로 피해를 입은 가족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