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역사적인 겨울폭풍과 추위 텍사스 강타

역사적인 겨울폭풍과 추위 텍사스 강타

0
역사적인 겨울폭풍과 추위 텍사스 강타

Pexels

텍사스 주지사인 그렉 애벗은 텍사스를 통과하고 있는 겨울폭풍과 추위로 도로사정이 좋지않아 주민들에게 안전운전을 당부함과 동시에 전력사용에 있어서 아껴 쓸 것을 당부하고 있다. 애벗 주지사는 토요일 “앞으로 며칠 동안 텍사스의 전 지역이 얼어붙을 것이다. 모든 텍사스 주민들은 다가오는 혹독한 날씨에 경계를 늦추지 말고 항상 조심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웬만하면 도로에서의 운전은 피하고, 의도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조치를 취하고, 발전기를 실내로 가져오거나 오븐이나 스토브로 집을 난방하는 위험한 행동은 절대 하지 말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텍사스 주 관계당국은 목요일 포트워스에서 발생한 133대의 연쇄차량추돌 사고로 최소 6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한 가운데 비상체제 돌입을 선언했다.

텍사스 주의 매그놀리아(Magnolia) 시에서도 금요일(2/12) 13대의 차량 추돌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벗은 주 전체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선언을 발표했으며, 백악관에 연방비상선언을 요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벗은 토요일(2/13) “이번 겨울날씨에 대한 우리의 긴급대응은 론스타 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각 지역기관, 지방공무원, 텍사스 주민들 간의 상호집단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립기상청은 텍사스 주 북부와 중부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다고 하면서, 텍사주 내에 있는 거의 모든 카운티에 겨울폭풍경보를 발령했다. 국립기상청은 토요일 오클라호마의 대부분 지역과 텍사스 북부 지역에 수 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발표와 함께, 토요일 밤 늦게 텍사스 전역에 눈이 내리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텍사스 전역의 기온은 72시간내에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대해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도로는 매우 위험한 상태가 될 것이며, 텍사스의 거의 모든 지역은 역사적인 추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이러한 저온 현상은 북극에서 형성된 극 소용돌이(Polar vortex)의 영향으로 텍사스 뿐만 아니라 미 전역에 불어닥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