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 2021

코로나19 감염자의 급격한 감소와 앞으로의 전망

코로나19 감염자의 급격한 감소와 앞으로의 전망

all-free-download.com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19 감염자의 감소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코로나19에 있어서 미국은 아직 위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워싱턴 대학의 건강 측정 및 평가연구소(IHME)의 최신 모델에 따르면 앞으로 3개월 반 동안 13만 명의 미국인들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히고 있다. IHME는 모델 브리핑에서 “Covid-19 수치가 현재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있는 것은 맞지만, 향후 몇 개월간 코로나19의 진행상황을 결정하는 4가지 핵심 요인이 있다”고 말했다.

그 4가지 핵심요소중 먼저 코로나19 확산저지를 위한 두가지 요인으로, 전문가들은 봄과 여름동안의 백신접종 확대와 계절성감소 두 가지를 꼽고 있다. 그러나 또 다른 두 가지 요소는 코로나19의 감염증을 증가시키는 촉매제 역할의 요소로서, IHME는 영국에서 처음 확인된 B.1.1.7 변종의 확산을 가리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변종이 봄이 되면 미국의 지배적인 변종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료에 따르면 지금까지 37개 주에서 980건 이상의 변종 환자가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감염을 증가시킬 수 있는 또 다른 한 가지 요인은 많은 사람들이 백신접종을 함으로써 마스크착용 및 사회적거리 유지와 같은 방역조치를 소홀히 하게 되면서 코로나19의 감염이 확산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19의 방역규제를 완화하는 주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은 미국이 코로나19와의 전투에서 경계를 늦출 때가 아니라는 경고를 내 보내고 있다.

마스크착용을 포함한 주요 방역조치와 함께 학생들을 교실로 안전하게 돌려보내는 재개교 방법에 대한 논쟁 또한 계속되고 있다. CDC 백신자문위원회의 지침에 따르면, 교사들은 1B 집단으로 분류되어 백신접종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CDC는 교사들의 코로나19 백신접종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지만, 학교를 재개교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아니라고 밝혔다.

현재 보건당국과 관계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의 계속적인 증가로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CDC가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금까지 약 3700만 명의 미국인들이 코로나 1차백신을 접종했으며, 그 중 약 1300만 명의 미국인들이 2차 백신까지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IHME는 6월 1일까지 1억4500만 명의 미국 성인들이 백신접종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은 추운 겨울날씨로 인해 이번 주말 일부지역에서는 백신접종이 늦추어지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연방정부 백신 담당자들은 강력한 겨울폭풍으로 인해 코로나19 백신의 텍사스 출하가 이번 주 연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야외에서의 백신접종은 겨울폭풍을 앞두고 대부분 폐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