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 연방 보안관, 예일대 살인 용의자 정보제공 보상 제시

미 연방 보안관, 예일대 살인 용의자 정보제공 보상 제시

0
미 연방 보안관, 예일대 살인 용의자 정보제공 보상 제시

Qinxuan Pan - New Haven Police Department

미 마샬 연방 보안당국은 지난 주 예일대 대학원생이자 주방위군 베테랑인 케빈 지앙(Kevin Jiang, 26)의 총격 사망사건의 용의자인 친수안 판(Qinxuan Pan, 29)을 체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보에 대해 5천 달러의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29세의 판은 커네티컷주의 뉴헤이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며칠 후인 목요일 아침 조지아주의 애틀랜타 교외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됐다고 미 마샬 연방 보안당국은 밝혔다.

오토니엘 레예스 뉴헤이븐 경찰서장은 수요일(2/10) 판이 무장한 상태에 있는 위험한 범죄자이며, 그를 본 사람은 경찰에 곧바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레예스 경찰서장은 판이 케빈 지앙을 살해한 용의자라고 확실하게 단정하지는 않았지만, 매사추세츠주와 코네티컷주에서 차량 절도 혐의를 받고 있는 것 만큼은 확실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케빈 지앙이 총격을 받기전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는데, 도로상에서의 분노 표적이 됐을 가능성과 함께, 의도적인 교통사고일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한 두 사람의 과거 이력을 조사하면서 서로간에 알고 지내던 사이였는지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친수안 판이 매사추세츠 공대(MIT)를 졸업했다고 밝히면서, 케빈 지앙의 약혼자도 같은 학교를 다녔었다고 밝혔다.

케빈 지앙과 약혼자인 지온 페리 두 사람은 지난해 교회 수련회에서 만나 지난달 말 약혼한 사이로 알려졌다. 지앙의 약혼자인 지온 페리는 뉴헤이븐의 트리니티 침례교회에서 봉사활동을 자주 했으며, 코네티컷의 퀴니피악(Quinnipiac) 강 유역에서 물고기의 수은 수치를 연구해 오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