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CDC, 2차 백신 접종한 사람들, 3개월 동안 격리조치 생략

CDC, 2차 백신 접종한 사람들, 3개월 동안 격리조치 생략

0
CDC, 미 입국 영국 여행자들에게 코비드 음성테스트 결과 요구

CDC Headquarters - Wikipedia

미국 질병관리본부(CDC)는 수요일 웹사이트를 통해 화이자/바이오앤테크 백신이나 모더나 백신을 두 번 접종한 사람들의 경우에 있어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지금 당장은 격리를 시행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CDC는 “그것이 코로나19에 대한 개인방역조치를 중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지적했다. 마스크착용 및 사회적거리 유지와 손 씻기등의 방역은 계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COVID-19가 의심되거나 확인된 사람들과 접촉한 사람들은 두 번째 백신접종을 받은 이후 최소 2주일이 지난 시점에서는 격리할 필요성이 없다고 CDC는 밝혔다. 왜냐하면, 두 번째 백신을 접종받은 후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완전한 면역체가 생성되는 기간은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라고 CDC는 덧붙였다.

그러나 CDC는 백신을 접종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로부터의 보호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3개월 전 또는 그 이 전에 백신을 투여 받았던 사람들에 한해서는 그들이 코로나19 감염자나 증상자에게 노출되었을 경우와 코로나19 증상을 보일때 여전히 격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CDC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 역시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을 경우 14일 동안 증상이 나타나는지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CDC는 2차까지 완전한 백신접종을 받았지만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은 COVID-19가 의심되거나 감염된 사람에게 노출되었을 경우 격리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왜냐하면 아파서 입원한 사람들에게 백신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아직 알 수 없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CDC는 밝혔다. 그러나 백신을 완전하게 접종한 외래환자나 통원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적절한 방역조치를 취하면서 조심스럽게 관리해야 한다고 CDC는 덧 붙였다.

CDC는 또한 병원측의 상황과 맞물려 발생되는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백신접종을 완전하게 마쳤지만 코로나19 감염자들에게 노출된 입원환자들의 격리조치 완화는 보건당국자들과 감염병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해 해당병원의 재량으로 결정할 수 있다는 예외 또한 두고있다. 그러나 추천할 만한 사항은 아니라고 CDC는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