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 2021

여론조사, 미국인의 30% 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 하지 않을 것

FDA, 미국에서 화이저 백신접종 후 5가지 알레르기 반응 조사

Adobe

더 힐에 따르면 새로운 여론조사결과, 미국인들의 3명 중 1명은 COVID-19 백신을 확실히 또는 아마도 받지 않을 것이라는 대답을 했다고 밝혔다. 이 여론조사는 AP-NORC 공공문제연구센터가 수행한 후 수요일 발표했으며, 이 여론조사를 통한 응답자의 15%가 확실하게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7퍼센트는 아마도 접종 하지 않을 것이라는 대답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30세에서 44세 사이, 공화당 유권자, 대학학위가 없는 사람들이 가장 높은 비율로 COVID-19 백신접종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흑인의 57%가 백신을 맞았거나 “확실히 또는 아마도 백신을 맞을 것”이라고 말했고, 백인 응답자들 중 68%와 히스패닉계 응답자들은 65%정도가 백신을 맞을 것이라는 대답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 없다는 응답자 중 60%는 백신접종후의 부작용 우려를 가장 높은 이유로 말했고, 48퍼센트는 “안전한지 지켜볼 계획”이라는 말과함께 “나중에 받을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립 알레르기 및 감염병 연구소 소장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집단면역력 달성수치는 미국 사람들의 90%가량이 예방접종을 받아야 도달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파우치 박사는 이전에 미국 국민의 75%이상이 백신접종을 한 후에 집단면역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든 미국인의 절반 정도만이 백신을 맞을 것이라는 설문조사가 발표 되었을 때, 파우치는 12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집단 면역이 모든 미국인들의 70퍼센트에서 75퍼센트 정도의 백신접종을 한 후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그러다가, 새로운 설문조사에서 60% 이상이 접종할 것이라는 결과가 나왔을 때, 근는 80퍼센트, 85퍼센트로 올렸다.

현재 미국에서는 3천 3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COVID-19 백신을 최소한 한 번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미국 전체인구의 약 10퍼센트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이번에 실시된 여론 조사는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의 성인 1,055명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으며, 오차범위는 플러스 마이너스 3.8%포인트 인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