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 2021

비트코인은 주류화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인 33,000달러 돌파

Pexels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테슬라의 비트코인 투자결정이 가격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렸지만, 테슬라의 투자결정이 비트코인의 급속한 상승을 이끌어내는 유일한 요인은 아니라고 밝혔다. 테슬라(TSLA)는 월요일 비트코인을 차량대금지불로 곧 받아들이겠다고 밝힌 이후 비트코인은 사상 처음으로 4만8000달러를 돌파했다. 암호화폐 매니아인 일론 머스크는 15억달러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수년 간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다가 결국에는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주류화폐로 진입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신호가 감지되는 것은 사실인것 같다.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매니아라고 밝힌 것도 비트코인의 주류화폐 진입의 한 가지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머스크 이전에도 비트코인이 주목받는 특정한 시기가 있었지만, 워낙 변동성이 심해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제 비트코인을 소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이 검증된다면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사용을 더 이상 거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주류화폐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아직도 갈 길이 멀다는 말들을 하고 있다. 일부 투자전문가들은 2000년 당시의 닷컴버블일 수 있다는 경고를 하고 있다. 하지만, 당장 비트코인이 폭락하지는 않을것이란 데에는 대체적으로 동의하고 있다.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CEO는 지난 1월달 게임스톱의 1,625% 급등을 비롯하여 극심한 주식시장의 투기조짐을 지적하면서 비트코인의 상황을 연결했다. CNN 비즈니스는 애플의 연간 순이익은 지난 5년동안 거의 제자리에 머물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면서, 애플의 주가를 견인하는 것은 사실상 애플이 자사주를 적극적으로 매입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 CEO는 주식투자는 단지 금융공학일 뿐이라고 말하고 있다. 어떤식으로든 얼마든지 인위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러면서 그는 과열된 주식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다가 그 정점에 도달하기전에 항상 더 뜨겁게 과열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 또한 강조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