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 2021

테슬라, 15억 달러치 비트코인 구매, 자동차 판매시 비트코인 결제 시작

테슬라, 15억 달러치 비트코인 구매, 자동차 판매시 비트코인 결제 시작

Pexels, Wikipedia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따르면 테슬라는 15억 달러 정도의 비트코인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월요일 비트코인과 관계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서류작성에서 “현금 수익률을 더욱 다양화하고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비트코인의 결제를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대체자산인 디지털자산, 금괴, 금거래펀드(gold exchange-traded funds) 및 기타 자산을 포함한 특정 대체예비자산에 현금의 일부를 투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테슬라측은 “우리는 이러한 자사금융정책에 따라 총 15억 달러의 비트코인에 투자했고, 장기적 혹은 단발적으로 디지털자산을 취득하고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더욱이, 가까운 미래에 적용될 수 있는 법에 따라 우리는 제한된 비트코인의 결제를 시작으로 자동차를 판매하면서 비트코인을 받기 시작할 것이며, 비트코인을 받는 즉시 팔 수도 있고 보유할 계획 또한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입과 자동차 판매대금의 결제수단의 발표로 비트코인은 상승세로 돌아섰고, 오전 8시경에는 사상 최고치인 4만2000달러 선을 넘어선 것으로 밝혀졌다. 올해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33%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적극적으로 투자함으로 인해 테슬라 주식과 비트코인의 동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투자자들은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할 시 비트코인의 결제가 시작된다면, 이는 비트코인이 대체화폐로서의 기능에 탄력이 붙을 수 있다는 전망을 내 놓고 있다. 향후 비트코인에 많은 투자금이 몰려 현재 가격보다 훨씬 더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과 함께 투기성 돈이 몰릴 수 있다는 우려도 함께 제기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전면에 나서서 비트코인 투자의향을 밝혀오지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비트코인이 활성화 되는것에 찬성의 입장을 보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일요일 한 생방송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나는 비트코인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비트코인의 지지자라고 생각한다. 내 주위의 많은 친구들은 오랫동안 나에게 비트코인에 투자하도록 설득하고 조언해 왔다. 나는 이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이냐 재래식 화폐냐의 문제를 폭넓게 받아들일 때가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머스크 역시 비트코인의 미래를 정확하게 낙관할 수 없다는 말 또한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대체 화폐로서의 기능을 하기까지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어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많은 사람들은 지난 2000년대 초반의 닷컴 버블과 붕괴와 같은 시련을 거치면서 결국에는 닷컴 붕괴에서 살아남았던 아마존과 같은 자본력이 우세한 투자자들만 살아남게 되는 양상이 반복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