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나이키, 손 안대고 신는 신발 출시

나이키, 손 안대고 신는 신발 출시

Nike Hand Free Shoe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어딘가에 손 대는것에 민감해진 사람들의 반응에 힘입어, 나이키는 손을 대지 않고 신발을 신을 수 있는 아이디어에 집중해 왔던 것 같다. 나이키는 고 플라이즈(Go Flyease)라고 불리는 신발을 소개하면서, 이 신발은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착용하고 벗을 수 있는 최초의 운동화라고 밝혔다. 이 운동화는 끈이 없는것으로도 알려졌다.

사람들은 팬데믹이 성행하는 동안 무언가를 만지는 것에 예민해져 있다. 그래서 신발을 신을때조차도 손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신발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아이디어에 도달한 것처럼 보인다. 나이키가 이번에 출시한 고 플라이즈 운동화는 끈을 묶는대신 신발을 고정시키는 탄탄한 고무줄을 포함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발을 신기 위해서는 제자리에서 발을 신발 안으로 집어 넣기만 하면 되고, 신발을 벗을때에는 발뒤꿈치를 살짝 밟으면 된다. 나이키에 따르면 이 신발은 2월 15일부터 나이키 웹사이트에서 회원들에게 120달러에 판매된다고 밝혔다. 미국내 소비자들은 편안함을 더욱 추구하는 가운데, 나이키의 새 신발이 출시되고 있다. 나이키가 다른 유통업체들을 거치지 않고,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신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은 소비자를 향한 직접판매 방식전략으로 방향을 틀었기 때문이다.

나이키는 작년 12월 많은 사람들이 캐주얼 신발들을 자사의 웹사이틀 통해 구매하자 가장 최근분기의 온라인 매출이 84%나 급증했다고 보고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상에서 물건을 구입한다는 소비자들의 구매방식 변화에 힘입어, 나이키 역시 자사의 온라인을 통해 신상품을 직접 팔겠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