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 2021

브라질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변종 미국에서 처음으로 발견

코로나바이러스 항체검사 결과에 의존하지 말라는 CDC

Adobe

모든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이되지만,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의 일부 변형은 보건 당국자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바이러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변종들이 일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보다 더 전염성이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고 말하고 있다. 최근 한 미국 환자가 브라질 여행후 브라질에서 발견된 코로나19변종에 감염됐다고 미네소타 주 관계자가 밝혔다. 브라질 변형인 P.1 모델이 미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사례이다.

CDC는 웹사이트를 통해 “이 변종의 출현은 SARS-CoV-2 재감염이 잠재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브라질 변종은 아마존 주변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인 마나우스에서 발견된 수많은 코로나19 사례의 가장 흔한 바이러스 변종이었다. 그러나 그 변종이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한다는 증거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질병관리본부는 영국에서 B.1.1.7 발견된 바이러스 변종은 이미 미국의 20개 주 이상에서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발견된 또 다른 코로나19 변종은 현재의 코로나19 백신이 그 변종에 대해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바이러스 전문가들의 경고 때문에 우려되고 있다. 이 변종은 미국에서 아직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다른나라 20여 개국에서 발견되었다. 모더나 백신회사측은 “우리가 출시한 백신은 현재까지 검출된 변종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행히 미국의 48개 주에서 새로운 Covid-19 발병사례 평균은 지난 7일 동안 현저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많은 주에서 백신 접종률이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미국은 여전히 하루 평균 17만 명 이상의 새로운 코로나19 감염을 겪고 있는 중이며, 지난 주에는 하루 평균 3,088명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이 수치는 9/11때보다 더 많은 사망자 수치이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적어도 73,259명의 사망자가 이번 달에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수치는 30초마다 한 명 이상이 사망한다는 의미이다.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빨리 퍼지기 전에 백신예방접종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하고 있지만, 이제는 백신과 변종간의 싸움이 될 수 있는 상황에 접어들었다. CDC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미국인의 1% 미만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B.1.1.7 변종이 미국에서 퍼지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방역의 중요성을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다. 사회적거리 유지와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은 변종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