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 2021

CDC, 영국 코로나19 변종 치사율 더 높을 수 있어

캘리포니아 카운티에서 발견된 영국변종과 또 다른 COVID-19 변종

Adobe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의 과학자들은 영국에서 발견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이 더 치명적일 수 있다는 영국 보건당국 발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중이다. CDC 관계자는 토요일 “CDC는 영국 보건관리들에게 연락을 취해 B.1.1.7 변종과 관련된 새로운 사망률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요일 발표된 영국 보건당국의 한 보고서에서는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이 다른 코로나19보다 더 치사율이 높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었다.

이 보고서가 최종적인 결정은 아니지만, 보리스 존슨 영국총리는 “새로운 변종이 더 높은 사망률과 관련되어 있다는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CDC는 미국에서 현재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이 새로운 변종이 3월쯤 미국에서는 주요 코로나19 변종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CDC에 따르면 지금까지 미국에서 발견된 새로운 변종은 195건에 불과하지만, 보건당국은 더 많은 변종이 있을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CDC는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에서 특히 많은 수의 발병사례가 발견됐다고 밝히고 있다. CDC의 바이러스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파악한 연구에 의하면, 현재 미국에서 출시된 백신들은 새로운 변종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거리 유지 및 손 소독 위생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통제하는 열쇠”라고 강조하고 있다.

역학조사관이자 조 바이든 대통령의 코로나바이러스팀의 일원인 마이클 오스터홀름은 “영국 보고서와 공개되지 않은 다른 자료들을 검토한 결과, 새로운 변종이 더 치명적이라는 확신이 든다. 영국 보고서에 의하면 B.1.1.7이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고 사망률을 증가시키고 있다는 사실이 분명히 뒷받침되고 있다. 이미 우리는 이 변종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상당히 우려스러운 상황이다”고 말했다.

CDC의 한 고문은 미국 의사들이 영국변종에 감염된 환자들과 일반 코로나19 환자들을 비교해 볼 수 있다면 좋은결과를 도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미국은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의 유전자 서열을 발견해 내는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어려운 일로 간주하고 있다. 영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유전자 배열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보고서는 새로운 변종의 심각성과 이전 변종의 심각성을 비교하는 세부사항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