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 2021

한 클리닉에서 모더나 백신 알레르기 반응, 백신사용 일시 중단

화이저와 BioNTech, 코비드-19 백신 긴급허가 FDA에 오늘 신청할 예정

Pexels

캘리포니아의 지역매체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의 한 병원에서 몇몇 사람들이 모더나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자 주 보건 관리들은 일요일 모더나 백신의 투여를 중단하라고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 공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백신접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287개 백신제공 업체들에게 분배된 33만개의 선량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캘리포니아 주 전염병학자 에리카 판 박사는 “캘리포니아에 배포된 모더나 백신은 평소보다 더 많은 수의 알레르기 반응이 한 지역사회의 백신 클리닉에서 발생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24시간 동안 치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10명 미만이라고 말했지만, 그들의 알레르기 반응이 무엇인지는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의 보건당국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관찰 기간동안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겪고 있는 것 같다. CDC가 COVID-19 백신을 접종할 때 경험할 수 있는 부작용의 종류라고 말했던 그러한 부작용이다”고 말했다. 주 정부는 해당되는 모더나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정밀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신 제공업자들은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가용한 다른 백신 재고 선량을 사용하라는 지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캘리포니아에서 일시 중단된 백신은 모더나 백신의 한 부분에 한정되며, 모든 모더나 백신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접종이 중단된 백신은 33만개로 1월 5일과 12일 사이 캘리포니아에 도착한 다음 주 전역에 배포되었다. 보건 관계자들은 주민들에게 COVID-19 백신의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은 매우 작으며, 아나필락시스의 예상 비율은 10만분의 1 정도라고 상기시켰다. 캘리포니아의 보건 당국자에 따르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클리닉은 몇 시간 동안 문을 닫은 후 다른 모데나 백신으로 접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