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 2021

캘리포니아 카운티에서 발견된 영국변종과 또 다른 COVID-19 변종

캘리포니아 카운티에서 발견된 영국변종과 또 다른 COVID-19 변종

Adobe

영국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변종과 다른 새로운 COVID-19 변종이 다른 국가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현재 캘리포니아의 카운티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산타클라라 카운티에서 발생한 이 코로나19 변종은 카이저 산호세 메디컬센터(Kaiser San Jose Medical Center)에서 여러 번 발생했다고 캘리포니아 보건당국이 일요일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 보건당국은 미 질병통제센터(CDC) 및 지역 보건부와 협력하여 이 변종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변종이 어떻게 퍼지는지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요일 밤, 보건 관계자들은 이 새로운 COVID-19 변종이 크리스마스 무렵 시작되어 적어도 90건으로 늘어나면서, 산호세의 카이저 퍼머넌트(Kaiser Permanente)에서 최근 발생한 치명적인 발병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산타 클라라 카운티 보건 담당관인 사라 코디 박사는 “이 변종이 우리 카운티의 여러 대규모 병원에서 발병되었다는 사실은 아주 심각한 상태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으며, 이 변종에 대해 가능한 한 빨리 자세하게 조사되어야 한다. 이 변종 바이러스는 계속해서 변이하면서 적응하고 있으며, 우리는 경계를 늦추면 안된다. 모든 사람들이 방역조치를 철저하게 따르고 백신을 제공받는 즉시 접종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주 보건 당국자는 바이러스 변종이 발견되는 것은 일반적인 것이며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452R로 알려진 변종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연방정부, 지방 및 대학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바이러스 변종은 작년 다른 나라와 여러 다른주에서 처음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변형인 B.1.1.7은 영국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캘리포니아 보건당국에 의하면 452R로 알려진 새로운 변종은 최근까지는 드물게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그 변종은 작년 3월 덴마크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같은 시기 미시간에서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5월달에는 캘리포니아의 알라메다 카운티에서 발견되었다. 그후 452R 변종은 산타클라라 카운티, 험볼트, 레이크, 로스앤젤레스, 모노, 몬테레이,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프란시스코, 샌버나디노, 샌디에이고 및 샌루이스 오비스포 카운티에서 발견되었다.

보건 관계자들은 이 새로운 452R 변종이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백신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모른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백신 전문가들은 이와 관련된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규명하고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