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 2021

코로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중국 아이스크림

코로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중국 아이스크림

Pexels

폭스뉴스에 따르면 한 중국 회사의 아이스크림 샘플 3개에서 COVID-19 양성반응이 나와 수천개의 아이스크림 박스가 압수되었다고 밝혔다. 톈진 다키아다오(Tianjin Daqiaodao)식품회사에서 제조된 이 아이스크림은 시중에 2,089상자가 출시된 것으로 보고되었으나, 이 사건의 담당자들은 오염된 아이스크림은 그 두 배 이상인 4,836상자 정도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영국매체인 스카이뉴스가 보도했다고 폭스뉴스는 밝혔다.

이 아이스크림 으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이 나왔을 때에는 이미 아이스크림의 전체 박스중 절반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지역의 규제당국은 사실을 보고받았고, 해당 아이스크림을 구입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그 지역사회의 보건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건강상태를 보고하라는 지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에 따르면 1662명의 아이스크림 회사 직원들이 목요일 회사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은후 격리된 것으로 밝혀졌다. 중국의 보건 관계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추운 기온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고,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으로부터 아이스크림에 옮겨졌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폭스뉴스는 전했다.

아이스크림 공장을 조사한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에 오염된 아이스크림의 경우는 단발성일 가능성이 크며 공장 자체의 광범위한 문제는 아니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당초 해당 아이스크림을 역학 조사한 결과 톈진 다키아다오에서 생산된 아이스크림은 뉴질랜드산 분유와 우크라이나산 분유 등의 원료를 혼합해 생산된 것으로 밝혀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