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 2021

캘리포니아 민주당 하원의원 루 코레아 Covid-19 양성반응

캘리포니아 민주당 하원의원 루 코레아 Covid-19 양성반응

Lou Correa - Wikipedia

CNN에 의하면 캘리포니아 민주당 하원의원인 루 코레아(Lou Correa)는 토요일 코로나19에 양성반응을 보여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식은 참석하지 못할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진단으로 바이든 전 대통령 당선인과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자의 수요일 취임식을 놓치게 되었다며 아쉬움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코로나19 양성반응으로 나는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식에 참석하지는 못하지만, 새로운 행정부와 협력하여 우리나라를 통합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대유행으로 황폐해진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을 돕기를 희망하고 있다. 현재 나는 특별한 증상은 없으며, 기분이 좋고, 앞으로 새로운 정부를 어떻게 도울지를 생각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사무실에 따르면, 코레아 의원은 워싱턴에서 캘리포니아 집으로 돌아왔을 때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코레아는 12월 19일 처음으로 화이저 백신을 접종했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백신접종 후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을 구축하는데에는 통상적으로 몇 주가 걸린다고 하면서, 백신을 접종했다 하더라도 코로나19에감염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코레아 의원같은 경우 백신이 면역력을 갖추는데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민주당 의원 3명은 1월 6일 폭도들이 의사당을 공격하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채 다른 의원들과 함께 은신해 있다가 이번 주 초 Covid-19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코레아는 국회의사당 공격 당시 은신했던 일행은 아니었지만, 덜레스(Dulles) 국제공항에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코레아 의원에게 접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