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 2021

뉴욕시, 의사당 폭도관련 트럼프 대통령과 모든 사업계약 해지

뉴욕시, 의사당 폭도관련 트럼프 대통령과 모든 사업계약 해지

Bill de Blasio, Donald Trump - Wikipedia

뉴욕시는 지난주 미 국회의사당에서 발생한 폭력사태 이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모든 사업계약을 종료할 것이라고 빌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이 수요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MSNBC와의 인터뷰에서 “뉴욕시가 트럼프 조직(Trump Organization)과의 모든 계약을 해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표하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고 말했다.

트럼프 조직은 센트럴파크에서 아이스 스케이트장 두 개와 회전목마 한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브롱크스에서는 골프장을 운영하면서 연간 약 1,7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시는 어떤 회사든지간에 범죄와 연루된 행위를 할 경우 합법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을 들어 이번 트럼프 조직과의 계약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중이다. 블라시오는 “트럼프는 반란을 선동했으며, 이는 분명히 범죄행위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조직과의 사업계약을 끝내려는 뉴욕시의 움직임은 트럼프 지지자들의 폭력으로 인해 대통령의 사업에 미치고 있는 영향을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사례라고 밝혔다. 미국프로골프협회(PGA)는 일요일 내년 그의 뉴저지 골프장에서 PGA챔피언십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트럼프의 계정을 폐쇄시켰으며, 쇼피파이(Shopify)는 트럼프 조직과 제휴한 온라인 상점들을 폐쇄했다.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이 문제와 관련하여 트럼프 측에서 고소해올 경우를 대비해서 법적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요일 뉴욕시 변호사들이 트럼프측에서 고소할 경우, 뉴욕시가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트럼프가 소유하고 있는 사업체들중 유명세를 타고있는 기업과의 계약해지는 당장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드 블리시오 시장은 덧붙였다.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브롱크스의 페리포인트(Ferry Point) 골프장 운영권과 관련된 계약 해지는 복잡하고 수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센트럴파크에 있는 울만링크(Wollman Rink)와 라스커링크(Lasker Rink)와의 계약 해지는 서면통지가 전달된 후 30일 후에 발효될 것이며, 현재 폐쇄된 회전목마 운영 계약 종료는 서면통지 후 25일 후에 발효될 것이라고 드 블라시오 시장은 밝혔다.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모든 관광명소에 대해 새로운 운영업체를 물색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트럼프 조직이 운영하던 아이스링크, 회전목마, 골프장등과의 계약해지가 된다고 해서 그의 사업체가 뉴욕시에서 사리지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여전히 맨하탄의 5번가에 있는 트럼프타워와 센트럴파크 웨스트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을 운영할 것이라고 드 블라시오는 밝혔다. 트럼프는 2019년 그의 거주지를 뉴욕의 트럼프타워에서 플로리다의 마러라고로 옮겼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