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 2021

직접만든 밧줄로 감옥 탈출한 6명의 캘리포니아 수감자들

직접만든 밧줄로 감옥 탈출한 6명의 캘리포니아 수감자들

Merced County Sheriff's Office

NBC 뉴스에 따르면 일요일 메르세드 카운티 보안관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북부 캘리포니아 메르세드 카운티의 다운타운 교도소에서 6명의 수감자들이 탈옥한 후, 이에 대한 수색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9세부터 22세까지의 연령대인 수감자들은 감옥의 옥상으로 올라간 다음, 그들이 직접 만든 밧줄을 이용해 탈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교도관들에 따르면 수감자들은 일요일 자정 직전 감방에서 사라진 사실이 확인되었고, 모든 수감자들은 무장을 하고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고 밝혔다.

메르세드 카운티 보안관실은 이 수감자들을 현재 추적중에 있으며, 체포하기 위한 특별전담반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드(Merced) 카운티 보안당국은 이 수감자들을 보는 즉시 911에 신고할 것을 요청하면서, 극도로 위험한 범죄자들이니 절대로 그들에게 접근하지 말것을 아울러 당부했다. 그들은 여러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카운티 보안관실에 따르면, 가브리엘 코로나도(Gabriel Coronado, 19)는 살인미수, 주거지 총격, 폭력단 가담, 총기소지 및 보호관찰 위반 등의 혐의로 구금되어 있었고, 마누엘 레온(Manuel Leon, 21)은 총기난사, 난폭 운전, 범죄조직 가담, 화기류 무기소지 등의 혐의로 구금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안드레스 로드리게스 주니어(Andres Rodriguez, Jr., 21)는 살인미수, 주거지 총기난사, 폭력단 가담, 총기소지 등의 혐의로 구금됐다고 밝혔다.

22세의 파비안 로만(Fabian Roman)은 살인 혐의로 구금되어 있었고, 에드거 벤추라(Edgar Ventura, 22)는 총기 소지, 범죄조직 가담, 보호관찰 위반 등의 혐의로 구금됐었고, 조르헤 배런(Jorge Barron, 20)은 집행유예 위반으로 구금되어 있었던 것으로 카운티 보안당국은 밝히고 있다. 카운티 보안관실은 탈옥수들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을 약속하면서 사람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위스콘신주의 한 감옥에서도 수감자 2명이 탈옥해 붙잡혔다고 관계당국이 밝혔다. 제임스 로버트 뉴먼(James Robert Newman, 37)과 토마스 E. 디어링(Thomas E. Deering, 46)은 그들이 탈출한 곳의 남쪽으로 부터 약 90마일 떨어진 일리노이주의 록포드시에 도착한 후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록포드 경찰은 트위터를 통해 이 탈옥수들의 수배전단 사진을 본 사람이 이들을 신고해 검거하게 되었다고 검거경위를 밝혔다.

Columbia County Sheriff’s Offic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