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 2021

쉐이크 쉑, 패스트푸드 치킨 샌드위치 경쟁에 한국 프라이드 치킨 도입

쉐이크 쉑, 패스트푸드 치킨 샌드위치 경쟁에 한국 프라이드 치킨 도입

Shake Shack Madison Square - Wikipedia

CNN 비즈니스에 의하면 쉐이크 쉑(Shake Shack)은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패스트푸드 치킨 샌드위치 업계의 전쟁에서 새로운 샌드위치를 소개하면서 2021년을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햄버거 체인점은 화요일에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와 한국식 고추장 치킨 샌드위치 출시를 발표했다고 CNN 비즈니스는 보도했다. 두 가지 식품 모두 한국 음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추장을 사용한다고 CNN 비즈니스는 소개하고 있다.

이 새로운 샌드위치는 바삭바삭한 닭가슴살과 매콤달콤한 고추장과 구운 참깨, 그리고 백김치를 혼합해 7.19달러에 판매될 것이라고 쉐이크 쉑이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쉐이크 쉑의 새로운 치킨 바이트는 하얀 닭고기로 만들어지며, 고추장 마요네즈와 함께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치킨 바이트 6개와 10개에 각각 5.19달러와 7.19달러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쉐이크 쉑은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이 2021년 4월 5일까지 미 전국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쉐이크 쉑의 새로운 패스트푸드 치킨 샌드위치 전쟁 참가는 파피스(Popyes)가 매운 치킨 샌드위치를 공개하면서 히트를 쳣고, 2019년 말에 그 판매가 정점에 도달한 후, 2021년 초 다시 매운맛의 열기가 가열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CNN 비즈니스는 보도하고 있다. 칙필라(Chick-Fil-A), KFC, 웬디스, 맥도날드, 타코 벨 역시 이 경쟁에 불을 붙이고 있는 중이다. 월요일, 맥도날드는 2월달에 추가할 세 개의 새로운 치킨 샌드위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쉐이크 쉑의 새로운 두 가지의 치킨 샌드위치 외에도, 고객들은 고추장 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쭈글쭈글한 형태의 후렌치 후라이와 한국, 대만 그리고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가 있다고 하는 새로운 흑설탕 바닐라 쉐이크를 주문할 수 있다. 쉐이크는 카라멜 맛의 흑설탕과 생크림, 흑설탕 시럽을 얹어 5달러 69센트에 판매될 예정에 있다. 쉐이크 쉑의 요리 책임자인 마크 로사티는 이번 두 종류의 새로운 치킨 샌드위치 출시는 서울에 첫 번째 장소를 열기 1년 전이었던 2015년 서울의 한 치킨집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CNN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여러 해 동안 수 많은 시도를 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을 연구했고, 무엇이 서울을 그렇게 맛의 상징적인 도시로 만들었는지를 발견했다. 우리는 한국식의 프라이드 치킨이 제공하는 다양한 맛의 프로필에서 그 답을 찾았고 그 맛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은 쉐이크 쉑 메뉴에 추가된 최신 가금류 옵션이다. 로사티는 “우리는 치킨 메뉴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덧붙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