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 2021

영국, 남아프리카 여행객으로 부터 다른 코로나19 변종 발견

영국에서 발견된 신종 코로나 변종에 대한 정보

Adobe

영국 보건당국은 남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온 사람을 접촉한 사람에게서 처음으로 코로나바이러스의 다른 변종을 확인했으며, 그 변종은 영국에서 발견된 근래의 코로나바이러스 변종보다 훨씬 더 전염성이 강할 수 있다고 더 힐은 밝혔다. 영국 보건당국은 또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되자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의 여행 제한조치를 발령했다.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보고서에 의하면 최근 남아프리카를 여행한 사람들과 접촉한 사람들에게서 지난 주 이 변종 발견되었다고 영국 보건당국은 밝혔다.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은 전염성이 매우 높고 영국에서 발견된 최근의 변종보다 더 많이 변이된 것으로 보여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보건당국은 최근 남아프리카를 여행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그 여행객들을 접촉한 사람들 역시 코로나19 검사를 할것을 요청하고 있다. 남아프리카 여행객으로부터 옮겨진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종은 영국당국이 최근 발견한 변종으로 급속한 바이러스의 확산을 겪고있는 가운데 발생한 것이다.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형은 기존 변형보다 훨씬 더 빨리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기 때문에 영국 보건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서섹스, 옥스퍼드셔, 서퍽을 포함한 영국의 일부 지역들이 크리스마스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의 제한조치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몇몇 유럽 국가들은 최근 영국여행에 대해 새로운 제한조치를 서두르고 있지만, 유럽연합 위원회는 이번 주 유럽회원국들에게 특정 금지령을 해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러연합 위원회는 “신종 바이러스의 변종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신속한 예방 조치는 중요하지만, 영국을 오가는 여행객들의 교통편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럽연합 위원회는 “항공기 운항과 열차운행 금지는 필수적인 여행객들의 이동이 급격히 제한되고, 모든 물자의 원활한 공급이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유럽연합에 속해있는 국가들은 특정 금지령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의 대표적인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영국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변종은 이미 미국에 퍼져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