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파우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미국에 이미 있을 수 있어

파우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미국에 이미 있을 수 있어

0
파우치 박사, 추수감사절 건너뛰기 제안

Anthony Fauci - Wikipedia

더 힐에 의하면 미국 CDC는 영국에서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변종 코로로바이러스가 이미 미국에 존재할 수 있다고 말을 했다고 밝혔다. US News에 따르면 화요일 모더나 백신을 처음 접종한 최고 전염병 전문가 앤서니 파우치 박사 역시 그 변종 바이러스가 미국에 이미 존재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했다. 여러 다수의 보건 전문가들 역시 영국에서 발생한 변종 코로나바이스가 미국에 이미 존재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대표적인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화요일 ABC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이 변종 바이러스가 미국에 있어도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닐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영국에 그 정도의 전파속도로 퍼지고 있다면, 정말로 그 변종 바이러스가 이미 여기에 있다고 가정할 필요가 있고, 확실히 이 바이러스가 지배적인 변종은 아니지만, 그것이 미국에 있다 하더라도 그렇게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고 말했다.

파우치는 이번 주 CNN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은 의심의 여지 없이 그 변종 바이러스를 주시해야 하지만, 그 바이러스에 과민반응을 보일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미국과 영국을 여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왕래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바이러스 변종이 미국에 존재할 가능성을 증가시킨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염률을 더 증가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금까지 더 치명적이거나 질병의 진행방향을 바꾸지 않고, 백신은 이 새로운 변종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이저와 모더나 두 회사는 그들이 출시한 백신이 어떻게 이 신흥 변종 바이러스에 대항하는지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