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미국에서 업체나 회사를 상대로 불만을 제기하는 단계별 과정

미국에서 업체나 회사를 상대로 불만을 제기하는 단계별 과정

0
미국에서 업체나 회사를 상대로 불만을 제기하는 단계별 과정

Pexels

미국에서는 어떤 업체나 상점으로부터 구입한 품목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경우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 판매자나 어떤 업체에 대한 불만사항이 있다면, 어떻게 그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경우에 따라서는 정부나 소비자 단체로부터 도움을 받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불만사항에 필요한 자료 수집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받았던 영수증, 계약서 또는 구매주문기록등을 수집해야 한다. 구매와 관련하여 이루어진 모든 이메일 내용과 구매당시 판매자와 관계된 정보를 프린트 하여 준비해야 한다.

불만사항과 관련하여 판매자에게 먼저 연락

USA.gov에서 제공하는 불만사항서신 샘플 편지를 사용하여 본인이 구입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불만사항을 해당업체의 불만사항 담당자나 고객서비스 담당자에게 보내는 방법이 있다. 회사의 웹 사이트에서 회사의 고객 서비스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해당업체의 고객서비스가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 불만사항을 매니저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법도 있다.

판매자나 업체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판매자나 해당 업체가 불만사항과 관련된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 주지 못할 경우 다음단계로서 정부기관이나 소비자단체를 이용할 수 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소비자보호사무소 또는 업체나 판매회사를 규제하는 주 정부기관에 불만사항을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지역의 BBB(Better Business Bureau)에게 구매와 관련된 불만사항을 접수할 수 있으며, BBB는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결하기를 시도한다. 일부 연방정부 기관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나 회사에 대한 불만사항에 대한 접수는 받지만 직접적인 문제해결에는 도움을 주지 못할수도 있다. 연방정부는 보통 사기와 관계된 문제를 조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불만사항을 접수한다.

만약 온라인상에서 미국 밖의 판매자로부터 구입한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해 불만사항이 있다면, econsumer.gov에 연락해야 한다. 만약 사기피해를 당했다고 생각된다면, 정부기관에 해당피해를 보고할 수 있다. 텔레마케팅 불만사항은 Do Not Call Registry에 접수할 수 있다.

법률적 도움 요청

위에 나열된 여러가지 옵션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 법적시스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무료 또는 저렴한 법률상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재 또는 조정과 같은 대체 프로그램의 옵션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