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주택담보대출 금리 또 다시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주택담보대출 금리 또 다시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0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또 다시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all-free-download.com

CNN 비즈니스에 의하면 지난 주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올 들어 15번째로 또 다시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다고 밝혔다. 프레디 맥 주택담보 대출관련 회사에 따르면 30년 만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의 평균 금리는 2.67%로 떨어졌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주택담보대출 역사상 거의 50년만에 가장 낮은 수치로 기록된다고 프레디 맥은 밝혔다. 15년 만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의 평균 금리는 2.21%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새로운 주택금리 수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취약한 경기회복세로 인해 금리를 0에 가깝게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지난 주 실업수당 신청이 다시 증가하면서 나온 것이다. 한편, 코비드 경기부양 합의가 여태까지 교착상태에 빠진 후 의회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경기부양법안의 진전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이 계속해서 과열되고 있는 관계로 지난 몇 달 동안 침체된 경제를 지탱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기록적인 낮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많은 잠재적인 주택 구매자들을 양산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내년에도 주택구매 수요는 줄어들것 같지는 않다고 내다보고 있다. 하지만 낮은 주택담보금리는 또한 집을 구매하는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치솟는 주택구매 수요는 주택매매를 15년만에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주택담보대출협회에 따르면 주택구매를 위한 융자신청은 1년 전보다 26% 증가했고, 재융자는 작년 이맘때보다 105%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택시장의 지속적인 강세는 12월까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담보협회에 따르면 집을 사기위한 구매자들의 신청이 5주 만에 네배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