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 2021

유타사막에서 발견된 불가사의한 구조물

유타사막에서 발견된 불가사의한 구조물

Utah Monolith - Wikipedia

지난주 유타주 당국자들이 사막지역에서 헬기를 타고 가다가 발견한 구조물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중이다. 많은 사람들은 또 외계인의 존재를 끄집어내면서 이 불가사의한 구조물이 외계인에 의해 설치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외계인이 설치했다면, 더 찾기 어렵게 만들었을 것이라는 주장을 하기도 한다.

주정부 당국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으면서 사막지역에 표류되는 사고를 막기위해 이 구조물의 소재지를 공개하지 않고 있지 않지만,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것이 사람의 심리, 몇몇 사람들은 이미 모압 남쪽의 붉은바위 구멍의 협곡에 있는 그 구조물의 위치를 찾아내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그 구조물을 찾았던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한 사람이 이 곳에 오는것은 위험하며, 팀을 지어서 철저한 준비와 함께 여러명이 와야한다고 그들은 조언한다. 탐험가인 저스틴 맥브라이드(Justin B. McBride)는 유튜브를 통해 이 곳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는 어둠 속에서 운전하면서 GPS 좌표를 따라 이 곳을 찾기위한 탐험을 시작했다. 그들이 그 곳에 도착해서 그 구조물을 확인하는 영상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그 구조물의 표면에 손을 댄 흔적같은 손 자국들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

그들 중 한 일행이 그 구조물의 표면을 헝겁으로 닦았지만 깨끗하게 잘 닦이지 않았고, 뭔가 끈적한 것이 굳어 그 표면에 착상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현재 유타주의 사막에 설치된 이 구조물은 인터넷상에서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고 있다. 어떤 이들은 이 구조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예술작품으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 구조물을 발견한 유타주의 공공안전부(Department of Public Safety)측은 공공토지를 훼손한것에 있어서 이 구조물 설치는 엄연히 불법이라고 못을 박았다. 그리고 유타 주정부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사고위험도 높아지는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이번 이 곳 지역을 탐험한 맥브라이드 일행들 역시 쉬운 여정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 곳을 탐험한 맥브라이드 일행은 자신들의 동영상 방문자 및 구독자들에게 이 곳을 방문하는 여정이 쉽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때로는 위험한 상황도 마주했다고 했다. 그러나 이 팀은 자신들의 발걸음을 되돌리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탐험 마니아들에게 힘든 여정이지만 가치가 있다고 영상을 통해 권하고 있다. 하지만 먼저 이곳을 방문하는데 필요한 장비와 철저한 준비가 선행되야 한다고 그들은 말하고 있으며, 지프차 같은 사륜구동 차량만 타고 이 곳을 탐험하라고 권하고 있다.

그러나 이 구조물이 언제까지 이 곳에 계속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유타주의 허가없이 공공장소에 예술작품을 설치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이 구조물이 조만간 없어질 수 있다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다. 유타주가 이 구조물을 어떻게 처리할지 지금으로서는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 유타 주정부는 이 구조물을 보려는 사람들이 이 곳을 찾는도중 안전사고를 당할것에 대한 우려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유타주는 향후 이 구조물을 제거하는 작업에 착수할 수도 있을것 같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