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백신 전문가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의문점 제기

백신 전문가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의문점 제기

0
아스라 제네카(AstraZeneca)제약회사, 바이러스 백신 수주 확보

아스트라 제네카(AstraZeneca)제약회사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문위원회 위원들을 포함한 백신 전문가들은 월요일 아스트라제네카 제약회사에서 발표한 Covid-19 백신 관련자료에 대해 의문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월요일 보도 자료에서, 이 제약회사는 백신이 평균 70%의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지만, 그 효과를 뒷바침 할만한 자료는 언급하지 않았다.

백신 및 관련제품 자문위원회의 전문가들은 “효과를 입증할 만한 데이터없이 그 백신의 실효성을 안다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다른 두 제약사인 화이저와 모더나는 이달 초 두 회사들의 백신효능 결과를 발표했을 때, 그 결과를 이끌어낸 자료를 포함시켰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월요일 보도자료에서 23,000명의 3상 임상실험 참가자에 대한 분석결과만을 발표했다.

그 실험에 참여한 사람들중 어떤 참가자들은 Covid-19 백신을 맞았고, 다른 참가자들은 다른 종류의 백신이나 플라시보 주사를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후, 독립된 백신전문 심사위원회가 Covid-19 백신을 받은 참가그룹이 이 질병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되고 있는지를 결정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아스트라제네카는 백신실험에대한 자세한 데이터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과 공동으로 백신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CNN에 따르면, 이 제약회사와 옥스포드 대학측은 월요일 CNN이 백신실험에대한 자세한 사항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많은 의문점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실험은 두 명의 실험 참가자가 병에 걸리자 두 차례 연기된 적이 있다.

규제 당국은 나중에 그 백신실험의 재개를 허용했지만, CDC의 예방접종실천자문위원회 측은 “백신에 대한 실험이 중단된 부작용이 얼마나 심각한지에 대한 자료를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고 말했지만, 아스트라제네카는 이에대해 “백신과 관련된 심각한 안전사고는 확인되지 않았다. 백신실험은 잘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실험에 대해 또 다른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실험 참가자들은 두 가지 다른 복용법으로 해당실험에 참가했다. 2,741명이 참가한 실험에서는 백신의 반 정도되는 양을 투약받았고, 한 달쯤 후에 완전한 투약을 받았다. 8,895명이 참가한 두 번째 그룹에서는 첫번째 백신의 정량투여를 받았고, 이 그룹역시 한 달 후에 다른 정량 투여를 받았다. 처음에 반정도의 투약을 받은 그룹은 코비드-19에 대해 90%의 보호를 받았고, 두 번의 전체 선량을 받은 그룹은 62%의 보호만 받은 것으로 아스트라제네카는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어떻게 적은양의 백신을 투약받은 그룹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백신실험은 여전히 몇몇 국가에서 진행 중이며, 연말까지 6만명 정도의 백신 실험 참가자들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실험에 참가한 두 그룹의 백신결과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우려 또한 나타내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