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 2021

디에고 마라도나 60세에 심장마비로 사망

디에고 마라도나 60세에 심장마비로 사망

Diego Maradona - Wikipedia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인 ESPN에 의하면, 아르헨티나의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6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마라도나는 최근 건강 문제로 힘들어 했고 몇 주 전에 경막하혈종 긴급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헨티나 언론과 전 선수 지인들은 수요일(11/25) 부에노스아이레스 외곽에 위치한 자택에서 심장마비를 일으켰다고 전했다.

1960년에 태어난 마라도나는 1986년 월드컵 우승과 함께 1990년에는 결승에 진출했다. 축구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마라도나는 1986년 월드컵에 출전해 아르헨티나에 월드컵의 영광을 안겨 주었다. 그는 영국을 상대로 경기로 벌이던 중 골을 넣었지만, 손을 이용해 골을 넣었다는 비아냥으로 “신의 손”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작은 몸집이지만 골을 몰고가는 공격능력은 전설적인 골키퍼 피터 실튼을 따돌리고 공을 골대 안으로 넣었던 것과, 영국 수비수 7명을 제치고 역대 최고의 골 중 하나를 넣었던 경기력은 아직도 대중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바르셀로나 나폴리 등 유럽축구 클럽에서도 수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화려한 경력을 쌓으며 활약했다. 그는 1991년 약물 테스트에 실패해 15개월 동안 축구 금지 처분을 받았다. 도핑 혐의가 인정돼 1994년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다.

마라도나가 나폴리에 입단했을 때 한 뉴스 리포터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가난한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선수를 샀다”고 말했다. 경기장에서의 그의 연기는 눈부셨지만, 마라도나는 많은 구설수에 오르며 여러가지 악행들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었다. 이탈리아에 있는 동안, 그는 네폴리언 마피아인 카모라와 접촉하기도 한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1997년 선수 생활을 접은 이후,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병과 싸워오고 있었다. 2004년, 그는 약물 중독과의 오랜 싸움끝에 심장과 호흡기 질환과 관련된 심각한 병으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그는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두 번의 위 수술을 받았고 알코올 남용으로 치료를 받기도 했다. 마라도나는 그의 슬하에 두 딸과 두 아들을 두고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