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0

화이저 백신보다 더 유리한 위치에 있는 모더나 백신

화이저 백신보다 더 유리한 위치에 있는 모더나 백신

Corona Virus Image

모더나는 오늘 아침 자사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바이러스에 94.5%의 효과가 있다고 하면서 미국에서는 두 번째로 백신의 성공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 화이저는 초기 자료에서 자사의 백신이 이 질병에 90% 이상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발표했다. 두 백신은 안전성과 효능이 매우 유사한 것으로 보이지만, 모더나의 백신이 화이자 백신에 비해 실질적인 이점이 크다고 CNN은 밝혔다.

CNN에 따르면, 화이저의 백신은 섭씨 영하 75도, 즉 화씨 영하 103도 정도를 유지하면서 보관해야 한다고 했다. 미국의 다른 백신들은 그렇게 차가운 온도를 유지하면서 보관할 필요가 없으며, 의사들과 약국들은 그렇게 낮은 온도의 기능을 하는 냉장고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모더나의 백신은 섭씨 영하 20도에서 유지할 수 있는데, 이것은 화씨 영하 4도 정도가 되며, 수두 예방백신과 같은 온도에서 유지할 수 있다. 이는 모더나 백신을 대부분의 진료실과 약국에서 구비하고 있는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며, 화이저의 백신보다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더나의 최고 의료책임자는 “우리는 이미 다른 시판된 백신을 위해 존재하는 인프라를 활용한다”고 말했다. 모더나 백신이 화이저 백신에 비해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장점은 모더나 백신은 냉장고에 30일간 보관할 수 있지만, 화이저 백신은 냉장고에서 5일밖에 보관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