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3년만에 대학학위를 받는다면, 대학비용 크게 줄일수 있어

3년만에 대학학위를 받는다면, 대학비용 크게 줄일수 있어

0
Know USA - 미국의 대학 입학생들 코로나 바이러스사태로 대학입학 연기할 수 있어

The image was downloaded from all-free-download.com

대학 학위를 따는것은 일생 동안에 가장 비싼 투자 중 하나로 손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동안 대학 등록금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학자금 융자를 받는 학생들과 가족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대학에서의 시간과 관련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어떨까? 일부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은 4년이 아닌 3년 만에 학사학위를 받고 졸업하면서, 학비를 절약하고 대학 학위도 취득하는 일거양득의 목표를 이룰 수가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재학중에 1년 동안 대학학위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실제로 대학에 입학한 후에는 고등학교때 대학교과에 투자한 시간으로 인해 더 짧은 대학기간을 환산할 수 있다는제안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대학 전체 1년의 기회비용을 절감하는 기회를 가질것을 생각해 보라고 조언한다. 한 학기의 기간만 투자해도 그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3년제 대학 학위를 위해서는 약간의 추가작업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어반 스칼라스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

그럼 어떻게 3년 만에 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대학 전공분야의 학사 학위는 120학점을 필요로 하며 전형적으로 4년간에 걸쳐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텍사스의 한 흑인 대학인 폴 퀸(Paul Quinn) 칼리지는 여름계절학기 수업과 인턴십등 직장경험을 포함해 3년만에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어반 스칼라스(Urban Scholars)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의 불균형, 형사사법개혁, 건강관리등과 관련된 이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3년으로 압축되어 있지만, 이 방법을 통해서만 3년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학생들은 대학을 조기 졸업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오하이오 주는 학생들이 3년 이내에 대학교를 졸업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하도록 대학의 자율에 맡겼다.

고등학교에서 대학 학점 미리 이수하기

학생들이 대학을 조기 졸업하기 위한 방법은 고등학교에서 미리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한 대학 학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취득할 수 있는데, 고등학생들은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제공되는 이중 등록 프로그램인 고급배치(Advanced Placement) 수업, 국제학사학위(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과정 또는 CLEP라고 알려진 대학수준의 시험 프로그램을 통해 그러한 학점들을 취득할 수 있다. 일반학생도 경우에 따라 군 복무를 통해 대학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그러나 학점을 어떤식으로 취득 하던지간에, 학생들은 취득하려고 하는 학점이 학생들이 지원하려고 하는 대학측에 적용 가능한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또한 어떤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Advanced Placement(AP)를 학점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각 대학마다 개별적인 정책이 다르다는 점을 이해하고, 각 대학의 지침을 잘 살펴봐야 한다. 컬리지보드(College Board) 웹사이트는 어느 대학이 AP 학점을 인정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서 얻는 체험학습의 중요성

대학은 단지 교과과정에만 국한된 학업장소가 아니다. 대부분의 학습경험은 교실 밖에서 일어나며, 학생들은 인턴십과 다른 사회활동을 통해 귀중한 통찰력과 사회생활의 네트워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학생들이 대학에서 경험하기를 시도해야 하는것은 학과의 과제에 따라 실제적인 경험을 축적할것을 권한다. 예를들어 인턴십, 체험학습, 지역사회참여, 학부연구, 또는 학업과 관련된 어떤 것이든이 소홀히 넘겨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학생이 3년안에 120학점을 취득할 경우, 위에서 언급된 것들 중 일부는 시간제한으로 인해 경험하지 못할 수 있다. 다른 경험은 할 수 없지만, 여름학기를 학교수업으로 보낸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폴 퀸 대학에서는 3년제 학과 프로그램에 인턴십과 직장경험이 포함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대학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실제경험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목표선정과 변화하는 상황 적응의 중요성

그러나 전문가들은 학생들이 3년안에 학위를 이수할 계획에 대한 목표를 미리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돈을 절약하는 것이 목표인지, 대학원을 일찍 진학하는 것이 목표인지, 아니면 좀 더 일찍 직업전선으로 뛰어들어 돈을 버는 것이 목표인지, 어떤 것이든 분명한 목표의식이 먼저 정해져야 한다고 충고한다. 대학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교육전반에 걸친 격변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학생들 역시 3년이라는 조기졸업을 비롯한 여러가지 옵션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 때라고 전문가들은 권고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오늘날에는 모든것에 있어서 근본적인 질문을 다시 해야 할 시기라고 말하면서, 계속적인 질문과 그에대한 생각과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말한다. 전문가들은 이제는 필요에 의해서 학생들이 선택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모든것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그 변화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학생들은 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혼란과 고통이 수반될 수 있다는 충고 또한 잊지 않는다.

직업선택이 상당히 중요한 시기인 이때에 자신의 진로를 심각하게 생각하면서 대학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학생들은 큰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