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레이건에서 트럼프까지 각 대통령 기간중의 주식 등락 동향

레이건에서 트럼프까지 각 대통령 기간중의 주식 등락 동향

0
레이건에서 트럼프까지 각 대통령 기간중의 주식 등락 동향

Wikipedia

CNN 비즈니스에 의하면, 선거를 불과 며칠 앞두고 주식지표가 급강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사례에 따른 국민건강이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두려움이 커지면서, 이번 10월달의 마지막주 주식시장은 지난 3월 이후 최악의 한 주로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제 그 혼란의 결과로 트럼프 임기중의 증시기록은 약간 후퇴했다.

금요일 현재 장 마감일에는, S&P 500 지수는 그의 취임일 이후 44% 상승했다. 트럼프의 대통령 임기 중 S&P 500 지수는 9월초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58%까지 치 솟았다. 각 대통령들의 임기중 정확히 952일의 거래기간 동안 어떻게 그 주식실적이 나타났는지 한 번 살펴보기로 하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 임기 중의 주가는 75% 올랐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조지 W. 부시 대통령 기간동안 발생한 9.11 테러와 그의 대통령 취임 첫 해에 발생한 닷컴 붕괴 이후, 몇 년 동안 주가가 낮게 유지되면서 그 기간동안의 주가는 약 13% 하락하며 다른 대통령들의 기긴에 비해 훨씬 약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비드-19로 인한 팬데믹은 세계적인 건강 위기로 시작되어 많은 주 정부는 의무적으로 사업장의 폐쇄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다른 위기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합병증으로 20만명 이상이 사망했고, 9월 현재 1,260만 명의 미국인이 실업자 신세가 된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기간의 주가는 44%가 오른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대통령들의 임기 중 952일 동안의 S&P 500 주식가격 등락 현황 비교

로널드 레이건조지 H.W. 부시(아버지)빌 클린턴
+27%+46%+62%
조지 W. 부시버락 오바마도널드 트럼프
-13%+75%+44%(현재)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