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0

유타주에 있는 모앱(Moab)으로의 여행

유타주에 있는 모앱(Moab)으로의 여행

Fisher Towers - Wikipedia

모앱(Moab)은 미국 서부의 유타주 남동부 그랜드 카운티의 남쪽 가장자리에 있는 도시로, 극단적인 경치로 유명하다. 2010년 인구조사 때 이 지역 인구는 5,046명이었고 2018년에는 5,322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그랜드 카운티 내에서는 가장 큰 도시이며, 매년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 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주로 인근 아치스(Arches) 국립공원과 캐년랜드(Canyonlands) 국립공원을 방문한다.

모앱에서는 슬릭락 트레일(Slickrock Trail)을 포함한 많은 등산로에 산악 자전거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사람들은 이 지역에서 특별히 설계된 산악자전거를 이용하여 일반 산책로를 포함하여 종종 험준한 지형을 넘나드는 도전을 한다. 또한 거의 매년마다 열리는 모압 지프 사파리(Moab Jeep Safari)를 찾아 4휠(4-wheel)의 트럭이나 지프차를 비포장도로나 산악지역에서 운전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지프 사파리는 레드락 4륜구동 오프로드 클럽(Red Rock 4-Wheelers off-road club)이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4륜 구동형태의 지프차를 운전하면서 모앱의 험준한 산길에 도전한다. 비록 지프차들의 축제라고는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4×4 트럭을 운전하면서 그 산길에 도전하기도 한다. 이 행사는 부활절 주말을 거쳐 9일간 지속된다.

모앱의 기후

모앱은 무더운 여름과 쌀쌀한 겨울이 특징인 반건조성 기후로, 1년 동안 강수량이 고르게 퍼져 있다. 겨울은 평균 41일정도 되며, 기온이 영하로 유지되는 겨울기간은 평균 3.6일 정도로 온난한 편에 속하는 지방이다.

모앱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모앱은 놀라운 자연환경과 함께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화이트림로드(White Rim Road)의 캐년랜드 국립공원(Canyonlands National Park)에서 캠핑을 즐기면서 지프차로 완만한 산악지형을 운전하는 것과, 훨씬 더 험준한 산악지형에서 지프차를 몰고 싶다면 샌드플랫스 레크리에이션 지역(Sand Flats Recreation Area)을 추천한다.

콜로라도 강에서는 래프팅과 카약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인 웨스트워터 협곡(Westwater Canyon)을 방문해 볼것과 그린 강(Green River)에서의 카누 여행을 추천한다. 모앱에서는 또한 산악자전거로 수백 마일의 트레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매년 모압에서는 스키니 타이어 페스티벌(Skinny Tire Festival) 자전거 축제가 열린다. 모앱은 암벽등반 매니아들에게는 천혜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사진을 더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의 사진들 중 하나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