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상어 공격 희생자로 추정되는 호주 서퍼 실종

상어 공격 희생자로 추정되는 호주 서퍼 실종

0
메인 해안에서 뉴욕시 여성, 백상어 공격으로 사망

Great white shark - Wikipedia

호주 남서부 해안에서 상어의 공격이 의심되는 한 서퍼(surfer)가 사라졌다. 그 호주인의 서퍼 보드가 에스페란스(Esperance) 마을 근처에서 발견되어 주변 수색작업을 벌였지만 찾지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요일 아침 늦게 켈프 베즈(Kelp Beds) 해변에서 상어 공격이 신고되었기 때문에 경찰은 이 남자가 상어공격을 받고 사라졌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실종 서퍼의 이름은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공개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이 지역 경찰은 실종된 그 서퍼가 이 지역에서는 꽤 유명하며 잘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앰뷸런스 서비스의 대변인 조앤 힐(Joanne Hill)은 “상어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목격자의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호주 ABC방송은 수색 작업이 금요일 늦게 취소되었지만 경찰은 토요일 새벽에 수색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이 지역경찰은 “현재의 상황을 고려해 볼때 생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말했다. 호주에서는 올해 상어 공격이 다수 발생했으며 올 9월까지 6명이 상어의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VOA뉴스가 보도했다. 2019년에는 상어로 인한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고, 2017년과 2018년에 한 건의 사망자가 보고되었다.

프로 서퍼인 맷 윌킨슨(Matt Wilkinson)은 수요일(10/7) 호주 동부해안지역인 발리나(Ballina)에서 백상아리가 그의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모습이 드론영상에 촬영되어 인터넷에 올라왔다. 그 영상에는 한 마리의 상어가 윌킨슨에게 서서히 접근하다가 그의 발에서 몇 인치 안되어 무슨 이유에선지 갑자기 달아나는 모습이 보인다. 전문가들은 상어가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지만 서퍼 보드를 물개나 다른 수중동물로 오인해서 공격하는 경우가 있다고 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