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 서부 해안지역 화재로 26명 사망하고 수십 명 실종

미국 서부 해안지역 화재로 26명 사망하고 수십 명 실종

0
트럼프, 축구장 10만개의 면적을 태우고 있는 캘리포니아 산불에 재난 선포

The Rim Fire in the Stanislaus National Forest near in California - Wikipedia

미국 서부 해안을 끼고 있는 3개 주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화재로 건강에 좋지 않은 연기가 그 지역 전체를 뒤덮고 있으며, 화재로 인해 수십 명의 실종자가 발생했고, 사망자는 26명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화재로 집을 소실한 이재민의 수도 계속 늘어만 가고 있다. 오리건 남부 지역에 위치한 탤런트(Talent)라는 작은 도시는 거의 모든 것이 불길에 휩싸인 채 많은 재산피해를 낸 지역이다.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지난 며칠 동안 19명이 숨진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미국 서부지역은 토요일(9/12) 현재 아이다호(Idaho)주의 12개 도시, 몬태나(Montana)주의 9개 도시 지역에서 모두 100여개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고 국립중앙소방본부(National Interagency Fire Center)가 밝혔다. 미국 서부지역의 화재는 총 12개 주에서 450만 에이커 이상을 태우고 있다.

연방 대기질 감시관들은 토요일 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턴 대부분 지역과 아이다호 일부 지역에서 화재연기로 인해 호흡기 건강에 좋지 않은 공기가 생성되고 있으며, 화재연기로 인해 사람들이 코비드-19에 더 취약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주 역사상 가장 큰 5대 산불 중 3개가 현재 타오르고 있다고 관계자들이 말했다.

적은 비, 고온, 강한 바람이 불길의 화염을 더욱 거세게 만들고 있으며, 계속 화재가 번질수 있게 한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그리고 관계자들은 그 화염이 멈추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더그 그라프(Doug Grafe) 오리건 산림소방서장(Oregon Department of Forestry Fire Chief)은 금요일(9/11) 오리건 산불 중 최소 8건이 겨울비가 내릴 때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고있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대형 화재

캘리포니아에서는 소방관들이 현재 주 전역에서 20여 건의 주요 화재와 싸우고 있지만, 소방 관계자들은 금요일 화재를 잡기 좋은 날씨 조건으로 인해 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금까지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화재로 310만 에이커 이상을 태웠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때보다 26배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 소방 당국은 올해 들어 3,900개 이상의 구조물이 파괴되었다고도 말했다.

새크라멘토(Sacramento)의 북쪽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 산맥에서는 대형 산불이 8월 17일 번개 폭풍으로 점화되면서 252,000에이커 이상의 면적을 태웠고, 베리 크리크(Berry Creek) 지역사회와 플럼마스 국립 숲(Plumas National Forest)을 향해 번지고 있는 중이다. 부테(Butte) 카운티 당국은 이 화재로 16세 소년을 포함해 최소 9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으며, 보안관실은 이번 주에 12명 이상이 실종되었다고 밝혔다.

80%의 건물들이 파괴된 워싱턴 동부지역

한편 지난 5일간 워싱턴에서 발생한 화재는 역사상 두 번째로 심각한 대형 화재였다고 주지사가 금요일 밝혔다. 금요일 현재 워싱턴주에서는 16개의 대형 화재가 발생하고 있다. 제이 인슬리(Jay Inslee) 워싱턴 주지사는 “이것은 단순한 산불이 아니라 기후 재앙”이라며 “우리는 이 화재를 극복할 수 없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인슬리 주지사는 이번 주 초 화재로 폐허가 된 워싱턴 동부의 한 작은 마을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방문한 작은 도시의 소방서, 우체국, 시청, 도서관 등의 건물 중 80%가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한 관계자가 밝혔다. 그곳의 한 지역 언론사는 “이 지역은 원자폭탄이 터진 것처럼 보인다”고 전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