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피자헛 프랜차이즈 파산, 300개 점포 문 닫을 예정

피자헛 프랜차이즈 파산, 300개 점포 문 닫을 예정

0
피자헛 프랜차이즈 파산, 300개 점포 문 닫을 예정

Pizza Hut at Athens, Ohio - Wikipedia

피자헛 체인점의 파산으로 최대 300개의 피자헛 점포가 영구 폐쇄될 예정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7월 채프터(Chapter) 11을 신청한 NPC 인터내셔널은 피자헛의 소유주인 염! 브랜즈(YUM)와 피자헛 레스토랑의 4분의 1 가량을 폐쇄하고 나머지는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월요일(8/17)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점포들을 매각할지와 점포들에 대한 매각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NPC는 파산 협정문을 통해 “포괄적인 금융 구조조정의 조건을 확정하고, 채프터 11에서 되도록 빨리 빠져 나오려는 의지를 보임에 따라 향후 피자헛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옵션을 유연하게 모색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 번 NPC의 파산 위기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된 폐쇄조치, 10억달러(약 1조 2,0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부채 부담, 인건비 및 식품 재료비의 상승으로 인해 초래된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피자헛은 현재 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것 대신에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고객이 주문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한편 피자헛(Pizza Hut) 측은 300개 식당 점포가 문을 닫게됨에 따른 종업원들의 실직은 남아있는 인근의 다른 피자헛 점포에 재취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실직된 직원들이 피자헛 점포에서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월요일(8/17) 밝혔다.

피자헛 체인점은 성명을 통해 “피자헛 레스토랑 운영을 최적화하고, 영업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NPC 인터내셔널 및 채권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왔으며, 오늘 300개의 점포 폐쇄에 대한 공동합의는 다가올 미래에 보다 건강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이자 중요한 과정”이라고 밝혔다.

피자헛 점포 300개가 문을 닫게되면 NPC 인터내셔녈은 미국 전역에 1,227개의 피자헛 체인점을 보유하게 되며, NPC 인터내셔널이 미국 전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6,700개 여러 다른 체인점의 18%를 차지하는 비율이다. NPC 인터내셜이 소유하고 있는 6.700개의 체인점들 중 웬디스의 레스토랑은 6,500개에 달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