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 2024
Home »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
시온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

Bighorn Sheep at Zion National Park - Wikipedia

  1. 자이언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자이언 국립공원에서의 교통편
  3. 자이언 국립공원에서의 비용 절약
  4. 공원 주변의 먹거리
  5. 공원에서의 안전 문제
  6. 자이언 국립공원의 명소들

“안식처”라는 히브리어로 이름 붙여진 자이언(Zion) 국립공원(National Park)은 유타(Utah)의 남서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16년 이 공원에는 430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 갔으며, 이는 2015년에 방문했던 방문객들의 수치 보다 17% 증가한 수치이다.

자이언국립공원을 방문하게 되면 처녀강(Virgin River)변을 산책하거나 앤젤스 랜딩(Angels Landing)에 올라가서 자이온캐넌 계곡의 절경을 보는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마치 화성이나 다른 행성에 온 것처럼 느껴지는 이 곳의 신비함은 이 곳에 온 목적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더욱이, 저녁에 밤하늘을 비추는 수 많은 별들은 마치 높은 천장에 매달려 있는 수 많은 장식용 전구처럼 저녁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는다.

라스베가스에서 166마일(266 킬로미터), 그리고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에서 308마일(493킬로미터) 떨어진 이 곳은 많은 산과 계곡 그리고 계곡 사이에 있는 강을 비롯하여 기괴한 암석들이 있는 천혜의 관광지이다.

자이언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자이언 국립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5월과 11월 사이로, 이 시기에는 공원의 무료 셔틀이 운행되고 이 시기의 날씨는 여러가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12월부터 4월까지가 이 공원의 비수기로, 관광객들의 수가 적고, 시온캐넌과 앤젤스 랜딩(Angels Landing)과 같은 몇몇 명소들은 너무 추워서 제대로 즐길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공원은 연중 매일 24시간 일반에 개방된다.

4월 – 11월

이 기간은 자이언 국립공원의 성수기이며, 특히 4월과 11월은 자이언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로, 사람들은 이 기간중 더 적게 방문하고 날씨는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평균 낮 기온은 화씨 60~70도 중반대를 유지한다.

자이언 국립공원에는 5월과 9월 사이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게 되면서 있는 숙박 시설들의 요금은 올라가기 시작한다. 기온 또한 급상승하여 7월의 평균 기온은 화씨 100도 정도로 높아진다.

더욱이 7월 중순부터 9월까지는 장마철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장마철에는 돌발 홍수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좁은 협곡이나 물이 빨리 찰 수 있는 곳들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12월 – 3월

자이언 국립공원의 12월은 화씨 30~50도, 3월은 화씨 30~60도 정도로 유지되면서 저온과 고온이 번갈아 가면서 온도차가 급격하게 차이나는 것이 특징이다. 협곡에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지만 일부 관광 명소는 너무 춥거나 서리가 내려 가는길이 차단될 수 있다.

무료 셔틀은 12월과 1월, 2월에는 운행하지 않으므로 방문객들은 그 시기에 공원 주변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차량과 지도에 의존해야만 한다. 이 시기에는 관광객들이 적어지고 인근 호텔 요금은 크게 낮아진다. 또한 공원 셔틀이 운행되는 3월부터 11월까지 개인 차량이 금지되는 지역인 자이언 캐년 시닉 드라이브(Zion Canyon Scenic Drive)를 자동차로 갈 수 있다.

자이언 국립공원에서의 교통편

자이언 국립공원을 돌아다니는 가장 좋은 운송 방법은 공원에 의해 1년 중 9개월 동안 운영되는 공원의 무료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12월에서 2월 사이 겨울철에는 셔틀이 운행을 중단하기 때문에 유일한 운송방법은 자동차이다.

자동차를 타고 공원에 입장할 경우 $35이 부과되며, 이는 7일 동안 유효하다. 보행자 또는 자전거를 타고 입장하는 경우와 인근 마을인 스프링데일(Springdale)에서 무료 셔틀을 이용하여 입장하는 경우 $20을 지불해야 한다.

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주요 공항은 라스베이거스의 해리 리드 국제공항(LAS)으로, 공원 남서쪽으로 약 172마일 또는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다. 유타 주 세인트 조지(St. George)와 시더 시티(Cedar City)에도 두 개의 지역 공항이 있지만 항공편이 극히 제한돼 있다.

공원 셔틀

공원에서 운행하는 셔틀은 주차 문제와 공원내에서 길을 찾는등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공원 내의 급커브 지역과 가파른 길에 대한 걱정 없이 공원의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타주 스프링데일(Springdale)에 있는 호텔 및 숙박 시설들과 자이언 국립공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 2대가 있다. 해당 셔틀은 일반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운행되며, 스프링데일 마을 9곳에 정차하면서 국립공원으로 가는 방문객들을 태우고 내려준다.

공원 셔틀은 또한 공원의 명소와 트레일 기점에서 하차하며, 개인 차량이 출입할 수 없는 자이언 캐년 시닉 드라이브(Zion Canyon Scenic Drive)의 아름다운 지역을 따라 운행한다.

셔틀의 평균 대기 시간은 보통 10분 미만으로, 자이언캐년방문자센터(Zion Canyon Visitor Center)에서 오전 6시와 오후 5시 사이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공원 명소에서 방문자 센터로 돌아가는 셔틀의 마지막 시간은 저녁 8시 15분이다.

자동차

자이언 국립공원에서의 자동차 여행은 일년 내내 가능하다. 그러나 3월달 에서부터 11월까지 자이언 캐년 시닉 드라이브(Zion Canyon Scenic Drive)에서 만큼은 개인 차량의 출입이 금지된다.

이 곳은 12월부터 2월까지 개인이 자동차로 출입할 수 있지만 이 시기에는 셔틀 운행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그러나 공원의 모든 주차 공간이 만차인 경우, 자동차는 공원에 들어갈 수 없으며, 보통 공원의 모든 주차장은 오전 8시에서 9시 사이에 만차 상태가 된다.

공원안에 자동차를 몰고 갈 수 있는 경우에도 가파른 경사와 구불구불한 길이 있다는 점 또한 염두해 둘 필요가 있다. 해리 리드 국제공항이나 공원의 인근 마을인 스프링데일에서 렌트 차량을 빌릴 수 있으며, 속도 제한이 게시되지 않은 경우라도 공식 속도 제한은 35mph이다.

자이언 국립공원에서의 비용 절약

차를 공원 밖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 연중 9개월 동안 제공되는 이 공원의 무료 셔틀을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공원을 돌아다니는 가장 쉬운 방법일 뿐만 아니라, 공원 입장료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차를 운전하고 공원에 입장하게 되면 30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보행자로서의 입장은 15달러만 지불하면 된다.

야영장에서의 텐트생활: 공원에 있는 3개의 야영장 중 한 곳에서 캠핑을 함으로써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야영장의 텐트 부지확보는 어렵다.

공원 서쪽 입구 바로 바깥에 위치한 가장 가까운 마을인 유타주의 스프링데일(Springdale)에 숙박업소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 이 곳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는 장소이며, 또한 공원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원 주변의 먹거리

자이온 국립공원 주변은 다양한 먹거리에 있어서는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공원 내에서는 레드락 그릴(Red Rock Grill) 식당에서 아침, 점심, 저녁 등을 해결할 수 있고, 캐슬돔 카페에(Castle Dome Café)서는 커피, 스낵,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두 개의 식당 모두 자이온 로지(Zion Lodge)에 위치해 있다.

스프링데일(Springdale)에는 국립공원 주변보다 조금 더 선택할 수 있는 식당 옵션이 있다. 아침과 점심은 물론 커피까지 제공하는 딥크릭커피(Deep Creek Coffee Co.)라는 음식점이 있으며, 최근의 여행자들은 아침식사가 일품이라고 하면서, 카페 솔레일 자이온(Café Soleil Zion)과 스파티드 도그 카페(Spotted Dog Café)와 같은 식당을 추천한다.

더 많은 식당 옵션을 위해 차를 몰고 서쪽으로 가다보면 세인트 조지(St. George)에서 많은 식당과 여러가지 시설물들을 볼 수 있다. 아늑하고 예술적 감성이 담긴 남서쪽 요리 스타일 식당인 더 페인티드 포니(The Painted Pony)와 도시적 분위기와 공원 주변 협곡의 전경을 제공하는 클리프사이드 레스토랑(Cliffside Restaurant)은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식당이다.

만약 등산로에서 산책할때의 간식이나 스낵을 생각하고 있다면, 유타의 공원 주변의 시골 지역에는 주요 체인점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어디에 머무느냐에 따라, 라스베가스, 솔트레이크 시티 또는 세인트 조지(St. George)와 같은 곳에서 미리 음식을 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스프링데일(Springdale) 마을은 지역 슈퍼마켓이 있기는 하다.

공원에서의 안전 문제

다른 국립공원과 마찬가지로, 자이온 국립공원은 자이온 캐년에서 버진 강에 이르기까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곡과 산의 경치 때문에, 이러한 산과 계곡을 접근할 때에는 조심해서 접근하지 않으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게된다. 특히 7월에서 9월에는 강수량에 대한 일기예보를 주시하고, 홍수가 나기 쉬운 협곡을 피해야 하며, 좁은 오실길에서는 뇌우의 위험을 조심해야 한다.

성수기인 여름 기온은 3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이는 수분을 유지하고 모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인당 1갤런(3.79리터)의 물과 간식을 권하고 있다. 열사병을 조심해야 하며, 두통, 피로, 메스꺼움, 구토 등은 모두 열탈진의 증상이며 음식과 수분 섭취를 해야 한다. 심할경우 의사를 찾아 치료를 해야한다.

일부 등산로는 가파른 내리막길이 있고, 길이 좁을 수 있다. 이런 곳에서는 천천히 걷고, 확실한 길이 나 있는 산책로만 이용해야 하며, 절벽 가장자리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고, 경고문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어린이들은 항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자이온 국립공원에서의 안전문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원 서비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이언 국립공원의 명소들

  1. 더 내로우즈(The Narrows)
  2. 엔젤스 랜딩(Angels Landing)
  3. 자이언 캐년 시닉 드라이브(Zion Canyon Scenic Drive)
  4. 파루스 트레일(Pa’rus Trail)
  5. 리버사이드 워크(Riverside Walk)
  6. 캐년 오버룩 트레일(Canyon Overlook Trail)
  7. 콜롭 협곡(Kolob Canyons)
  8. 캐년 정션 브리지(Canyon Junction Bridge)
  9. 옵저베이션 포인트(Observation Point)
  10. 자이언산 카멀 터널(Zion-Mount Carmel Tunnel)
  11. 패트리악 코트(Court of the Patriarchs)
  12. 에메랄드 풀스(Emerald Pools)
  13. 워치맨 트레일(Watchman Trail)
  14. 위핑 락(Weeping Rock)
  15. 체커보드 메사(Checkerboard Mesa)
  16. 시나와바 템플(Temple of Sinawava)
  17. 자이언 인류 역사 박물관(Zion Human History Museum)
  18. 서브웨이(The Subw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