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아이다호 코우르달렌 호수 상공 에서 비행기 2대 충돌 후, 8명 사망 추정

아이다호 코우르달렌 호수 상공 에서 비행기 2대 충돌 후, 8명 사망 추정

0
아이다호 코우르달렌 호수 상공 에서 비행기 2대 충돌 후, 8명 사망 추정

Idaho's Coeur d'Alene Lake

쿠테나이 카운티(Kootenai County) 경찰은 아이다호 쿠에르달렌 호수(Idaho’s Coeur d’Alene Lake) 상공에서 비행기 2대가 충돌한 뒤 침몰해 8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카운티 경찰 관계자는 “일요일(7/5) 오후 2시 20분경 호수 상공에서 비행기 2대가 충돌했다는 연락이 왔다”고 전했다.

관계 당국은 항공기내에 있던 두 구의 시체를 항공기가 호수에 침수되기 전 빼낸것으로 알려왔다. 나머지 6명의 사람들의 생사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모두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6명의 실종자들 중에는 어린이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더 이상의 세부사항은 제공되지 않았다.

수사관들은 아직 사고 원인이나 각 비행기 안에 얼마나 많은 희생자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당국은 이 비행기들이 월요일이나 화요일쯤 회수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대변인은 “이번 충돌에 연루된 항공기 1대는 세스나(Cessna) 206 기종”이라고 밝혔다. 조사관들은 사고와 관련된 다른 항공기의 제조사와 모델을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항공청(FAA)과 국가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이번 충돌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이 번 사고를 담당하고 있는 경찰 당국은 이번 주말 많은 사람들이 호수에서 보트타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 대의 비행기가 충돌하는 장면을 직접 보고, 충돌후 폭파하는 장면까지 목격하는 목격자들이 많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