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에서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미국에서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

0
미국에서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

Image from: all-free-download.com

메디케이드 및 아동 의료보험(CHIP)

메디케이드와 아동건강보험프로그램(CHIP)은 건강보험에 가입할 여유가 없거나, 일을 통해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정의 자녀들에게 의료비를 지급하는 프로그램 이다.

소셜 시큐리티(Social Security)와 메디케어(Medicare)

지역 사회보장국(Local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 SSA) 사무소는 사회보장 및 메디케어 의료보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또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65세 이상의 노인, 65세 미만의 장애인과 말기 신장질환자는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으로 구분될 수 있다.

어른들을 위한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 CMS)로부터 수입소득이 낮은 일부 사람들은 연방 및 주 공동 프로그램인 메디케이드(Medicaid)를 통해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 범위
각 주(States)는 성인을 위한 메디케이드 신청과 자격에 대해 서로 다른 규정을 가지고 있다.

신청 방법
각 주(States)는 어른들을 위한 메디케이드 적용 요건이 다르다. 자격을 갖추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주립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에 전화해야 한다.

건강보험 시장을 통한 보험 가입

HealthCare.gov는 보험 옵션을 찾고, 비교하고, 예방접종 서비스등 여러가지 건강보험에 관련된 사항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용주가 보험을 제시하지 않거나, 자영업자 이거나, 본인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선호할 경우, 건강보험 시장을 통해 본인과 가족이 건강, 치과, 시력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자격 범위
건강보험 시장을 통해 누구나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에 대한 보조금을 받을 자격 또한 주어질 수 있다. 2019년 오픈등록은 2018년 1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15일까지 진행되었다. 실직이나 출산과 같은 특정한 삶의 변화를 경험했다면, 특별등록기간(Special Enrollment Period)에 건강보험을 수정할수 있다.

신청 방법
건강보험 시장에서 어떤 플랜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진다.

불만접수 및 추가도움요청
의료 보험을 찾거나 신청하는 데 대한 추가 도움이 필요하다면 의료 보험 시장의 주요 질문 섹션(Health Insurance Marketplace’s top questions section)을 방문하면 된다. 불만사항 접수는 1-800-318-2596(TTTY: 1-855-889-4325)으로 전화할 수 있다.

추가 보충 사항

의료 서비스를 받거나 비용을 지불하는 데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면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할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응급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응급의료치료 및 노동법(Emergency Medical Treatment and Labor Act – EMTALA)에 의하면, 치료비를 지불할 수 없더라도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된다. 이 법은 메디케어 기금을 지원받는 병원들이 응급실에 와서 치료를 요청하는 사람들에게 응급 서비스 진료를 제공하하도록 하고 있다. 진료결과 응급치료 필요성이 확인되면, 병원측은 지급 능력과 관계없이 안정적 치료를 제공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