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7월 31일 시즌 재개를 계획하고 있는 NBA

7월 31일 시즌 재개를 계획하고 있는 NBA

0
7월 31일 시즌 재개를 계획하고 있는 NBA

Image from: Wikipedia

미국프로농구(NBA) 이사회가 30개 구단 중 22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중단된 2019~2020시즌을 다시 시작하기로 의결했다. 그 결정은 이제 그 계획을 승인할 수 있는 선수 노동조합(players union)의 손으로 넘어갔다. 7월 31일 정규시즌이 잠정적으로 재개될 계획이 수립됨으로서, 훈련 캠프는 7월 초에서부터 중순까지 열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 재개는 플로리다주 올랜도(Orlando, Florida)에 있는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를 모든 경기개최와 선수들의 연습, 그리고 거주시설등을 위한 캠퍼스 활용에 대한 제반사항들을 포함한 계약에 따라 결정된다고 NBA측은 밝혔다.

NBA 단장(NBA Commissioner)인 애덤 실버(Adam Silver)는 성명을 통해 “경기를 다시 시작하는 방식에 대한 이사회의 승인은 NBA시즌을 재개하는 데 필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현재 COVID-19 팬데믹(대유행)으로 인한 만만치 않은 과제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지만, 우리는 보건담당 실무진 및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엄격한 보건기준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책임있는 방식으로 다시 개최되는 시즌을 마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경기 재개를 준비하면서 우리 사회가 최근 인종차별에 대한 폭력으로 불거진 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앞으로 팀과 선수들이 긴밀히 협력해 집단적 차원의 영향력을 활용해 이러한 문제들을 매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한것으로 전해졌다.

관련정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