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Facebook, 최신 앱 오디오 전용 ‘CatchUp’ 출시

Facebook, 최신 앱 오디오 전용 ‘CatchUp’ 출시

0
Facebook, 최신 앱 오디오 전용 ‘CatchUp’ 출시

전 세계 대부분이 화상회의에 집중함에 따라, 페이스북 역시 “캐치업(CatchUp)”이라는 최신 앱을 출시했다. 캐치업은 최대 8명의 사람들과 오디오 통화를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캐치업은 몇 가지 특징으로 차별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우선 사용자는 자신의 상태를 “대화 준비(Ready to Talk)” 또는 오프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페이스북 계정을 필요로 하지 않고 전화기의 연락처 목록과 함께 작동한다.

오늘날 수많은 그룹 채팅 앱이 있지만, 캐치업은 호출이 비디오가 아닌 오디오 전용이며, 사용자가 이용 가능할 때 플래그를 표시한다.

페이스북은 현재 사람들이 전화 통화를 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느냐의 여부를 알 수 없는 것이라고 했다. 또한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더 자주 전화하지 않는 주된 이유들 중 하나는 그들이 언제 통화가 가능한지 모르거나, 불편한 시간에 전화를 거는것은 아닌지 걱정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캐치업은 이 문제를 해결했으며 심지어 한 번의 탭으로 그룹호출을 하게 한다.

캐치업에서는 사용자가 최대 8명까지 그룹콜에 가입할 수 있거나 1대1로 할 수 있다. 한 번의 탭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통화를 ‘Merge’할 필요 없이 추가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에도 초점이 맞춰져 있다. 캐치업은 현재 미국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