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유학생이 미국 의대에 들어갈수 있을까?

유학생이 미국 의대에 들어갈수 있을까?

0
유학생이 미국 의대에 들어갈수 있을까?

Wikimedia Commons

미국 시민권 혹은 영주권이 없는 학생이 미국에서 의대에 입학한다는것은 상당히 어려운것 같다.

입학 전문가에 따르면 많은 미국 의과대학은 국내 학생들을위한 의과대학 정족수를 채우는것에 목적을 두기 때문에 외국인 유학생들의 실력이 아무리 뛰어난다 할지라도 의과대학에 받아들이는것을 고려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심지어 유학생들의 입학을 허용하는 입학정책을 갖춘 의과대학일지라도 외국 유학생들을 거의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유학생들은 미국 의과대학에 간혹가다 입학허가가 나기도 한다. 때문에 외국에서 미국 의과대학 입학신청서를 제출한 유학생들은 유학생들에게 열려있는 의과대학교를 찾고 이들 학생을 받아 들인적이 있는 학교를 찾아볼 필요가 있다.

메사추세츠에있는 메드스쿨코치 (MedSchoolCoach) 입학 컨설팅 회사의 설립자인 사힐 메타 (Sahil Mehta) 박사는 유학생들에게 미국 의과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위해서는 미국 의과대학 협회 (Association of American Medical Colleges)의 웹사이트에서 의과대학 입학요건 (Medical School Admission Requirements)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메타 박사는 또한 만일 미국 의과대학에 입학하려고 하는 유학생이 미국내 대학의 학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다면 미국 의과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가능성은 한층 높아질수 있다고 말했다.

외국 유학생들의 미국 의과대학 지원을 위한 도전 과제

입학 전문가들에 따르면, 미국아닌 다른 국가에서 의대를 졸업한 유학생들이 미국의 의과 대학에 입학하기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이 학생의 실제적인 실력을 입학 담당자가 평가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설령 유학생이 미국 의과대학에 입학허가를 받아낸다 할지라도 의과대학의 비싼학비를 감당할수 있느냐의 문제가 대두될수 있다. 유학생들은 미국 정부에서 학자금 지원을 받을수 없기 때문에 자신들이 의대를 다니는 동안 학비를 부담해야 한다.

미국에 있는 의과대학측은 유학생들에게 입학을 허락하기전에 먼저 그들이 의과대학을 다닌는 동안 학비를 감당할수 있을지에 대한 재정상태를 확인할 것이다.

전문가들은 외국인 학생들이 미국 의과대학에 입학 허가가 나지 않는것에 대한 대안으로 미국에 있는 의과대학이지만 외국법인에 속해있는 의과대학 또한 고려해 보는것도 생각해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유학생들의 입학을 허용하는 미국의 의과대학

아래는 유학생의 입학을 허용하는 10개의 의과대학 리스트이며, 각 학교는 최신 미국 뉴스 최고의 의과 대학 순위에서 연구 또는 1 차 진료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