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햄버거는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햄버거는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0
햄버거는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Pexels

햄버거는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이다. 미국의 대표적인 햄버거 체인점인 맥도널드를 비롯해서 각종 음식점 메뉴에 햄버거가 없는식당은 거의 없을 정도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이 햄버거는 어디에서 유래됐을까?

통상적으로 햄버거는 독일에서 시작되었다고들 한다. 햄버거에 대한 개념은 함부르크에서 최초 시작된 것이지만, 이후 샌드위치의 여러 형태로 변형된 개념이 많이 나오게 되었다. 19세기 독일의 함부르크에서 다진 쇠고기와 함께 마늘, 양파, 소금 및 후추로 섞은 후 빵이없는 햄버거 스테이크를 만들었다.

이러한 초기 햄버거는 함부르크 쇠고기의 품질로 볼때 고급음식의 범주에 속했었고 상당히 비싼 편이었다. 독일 이민자들이 뉴욕과 시카고에 도착했을때 많은 이민자들이 식당을 열어 생계를 꾸렸다. 그들이 오픈한 식당 메뉴에는 함부르크 스테이크가 있었고, 그것은 메뉴에서 상당히 비싼 요리군에 속했었다.

미국에서는 산업혁명 기간 동안 공장 노동자들의 점심시간에 이 함부르크 스테이크가 주어졌는데, 그들은 햄버거를 서서 먹었고 그렇게 서서 먹는것이 힘들었다. 그래서 기지를 발휘한 한 요리사는 두 조각의 빵 사이에 이 함부르크 햄버거 스테이크를 끼워서 내 놓았다. 이것이 최초의 햄버거 샌드위치의 탄생이지만 그 요리사의 이름은 불행하게도 전해지지 않고있다. 최초 햄버거 샌드위치의 탄생이후 이 음식은 전국에 퍼져나갔고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다.

오랜기간동안 햄버거는 패스트푸드 음식으로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며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햄버거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로 인해 그 수요를 충족하기에는 고기의 양이 한계가 있다는것을 사람들은 절감하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그 고기를 실험실에서 배양하는것도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실험실의 고기로 만들어진 햄버거,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