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의 초등학교 (Elementary Schools)

미국의 초등학교 (Elementary Schools)

0
미국에서 인증된 교사가 되기 위한 방법은?

Pexels

미국의 초등학교는 공립과 사립으로 크게 나눌수 있으며, 공립은 의무교육이고 사립은 상당한 교육비용을 지출해야 한다. 공립학교는 각각의 교육구내에서 학군별로 지정되어 있으며, 학군은 거주지역에 따라 설정된다.

보통 좋은 학군이라 일컬어지는 곳은 그렇지 않은 지역에 비해 집값이 비싸고 교육세금 (School tax) 또한 비싸다. 사립학교는 해당지역 교육구의 학군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으며, 개인성향에 따라 골라서 지원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초등학생의 나이는 4-11세 사이로 유치원으로 시작해서 중등교육 이전의 교육을 받는 어린이들을 초등학교 범위 대상으로 포함한다. 학년별로는 유치원 전단계 (Pre-kindergarten)와 유치원 (Kindergarten)을 시작으로, 보통 1학년 부터 5학년까지를 초등학교의 범위로 정하고 있지만, 카운티, 시 또는 교육구에 따라 학년 레벨 범위는 달라질 수 있다.

미국 초등학교에서는 기본 과목을 배우며, 체육, 음악 및 미술 수업을 제외하고는 일반교과 과목의 수업시간은 한 교실에서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공립 초등학교 교육 과정은 개별 교육구의 자체적인 운영방침에 따라 운영되고 결정된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각 교육구는 해당 주정부 차원에서 설정된 학습 기준과 학년에 따른 교과과정 가이드와 교과서를 선택한다.

미국에서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유아교육이나 초등교육 학과에서 학사 또는 석사학위를 취득해야 한다. 초등학교 교사에 대한 인증기준은 각 주마다 다르고, 일부 주에서는 교사 자격증 시험을 실시한다. 학급당 학생수는 미국 공립 초등학교의 경우 보통 20명에서 30명 수준이다.

미국 노동 통계국 (Bureau of Labour Statistics)에 따르면 대략 140만명의 초등학교 교사가 고용되어 있으며, 교사 평균 연봉은 $55,270 (약 6천 1백만원)로 집계된 것으로 나타났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