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 2023

미국인 선호1위 관광지 옐로우스톤 가보기

예로우 스톤의 아메리카 들소

예로우 스톤의 아메리카 들소, 위키피디아

높게 솟은 봉우리와 수정같이 맑은 호수가있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산행 매니아라면 누구나 동경하는 장소일 것이다. 뜨거운 온천 주위에 있는 형형색색의 여러 종류의 식물들과 초록의 광대한 숲은 과연 신의 작품이라 경탄할 만큼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간헐천의 끓는 물이 하늘을 향해 뿜어대기 시작하는 광경은 또 어떠한가! 협곡, 간헐천, 폭포 등 3,000 마일이 넘는 산을 가로 지르는 동안 버팔로, 엘크, 때로는 그리즐리와 산책로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 또한 흥분을 자아낸다.

옐로스톤은 매년 4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끌어 들인다. 옐로스톤의 220만 에이커는 와이오밍의 북서쪽 코너에서 아이다호와 몬타나의 가장자리로 이어지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광경을 제공 한다. 옐로스톤 레이크 (Yellowstone Lake)와 매머드 온천 (Mammoth Hot Springs)에서 하루 혹은 이틀 정도 머무는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옐로스톤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옐로스톤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는 4월과 5월, 그리고 9월에서 11월 사이 이다. 이 시기의 날씨는 온화한 기온이며, 무엇보다 방문객이 많지 않아 자연을 감상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7월과 8월 여름기간은 여름 방학으로 인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달이다. 날씨는 바깥에서 잠을잘 정도로 좋다. 그러나 계절의 변화가 무쌍하기 때문에 간혹가다 여름에도 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때도 있다. 겨울은 그야말로 추위와 함께 온도의 변화는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옐로스톤 방문시 비용절감 팁

텐트와 침구류를 가져가기. 캠프장에서 텐트를 치고 지내는 것은 방에서 지내는 것보다 많은 비용을 절약할수 있으며, 캠프장에는 샤워시설, 수세식 화장실 및 세탁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불편함이 거의 없다.

여름은 캠프장과 숙박비의 비용이 비싸다.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려오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캠프장과 주변에 있는 호텔 숙박비용이 많이 비싸다.

먹을 음식물과 마실물 가져 오기. 옐로 스톤에서는 여러 개의 특색있는 레스토랑들이 있지만, 그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다. 음식을 직접 가져와 요리를 직접 하면서 야영생활을 즐기는 재미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안전문제

이 곳은 고지대 이기 때문에 고산병의 위험이 있을수 있으며, 야생동물의 공격 또한 하나의 위험요소로 간주 될 수 있다. 고산병의 징후로는 두통, 피로, 매스꺼움, 그리고 근육통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 고산병의 증상이 느껴지면 물과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면서 술과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는 삼가하는 것이 좋다.

옐로우스톤에는 많은 간헐천과 진흙으로 된 토양이 있는데, 특별히 이러한 곳들은 위험할수 있으니 좀 떨어진 곳에서 조망하는것이 안전하다. 특히 야생동물에게 다가가는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항상 충분한 거리로 야생동물들과 거리를 두는것이 필요하다.

예로우스톤 명소:

  1. 올드 페이스풀 (Old Faithful)
  2. 옐로우스톤의 그랜드캐년 (Grand Canyon of the Yellowstone)
  3. 옐로우 스톤 호수 (Yellowstone Lake)
  4. 그랜드 프리즘 온천 (Grand Prismatic Spring)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