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마우이: 하나 고속도로(Hana Highway)
마우이명소: 하나 고속도로 드라이빙 (Hana Highway)

Picture: Wikipedia

입장료: 무료  /  관광타입: 조망, 드라이브

마우이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려면 자동차를 타고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 하는것을 권장한다. 특히, 하나 도로 (Hana to Road)는 하이웨이 360번으로 열대우림이 무성하게 어우러져 있고 섬의 해안을 가로 지르는 계단식 폭포는 경치의 절경을 자아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Hana로 향하기 위해 마우이의 주요 공항이있는 카훌루이 (Kahului)에서 55마일 (약 89킬로미터) 의 노정을 시작한다. Hana로의 노정은 예상할 수 없는 도로길로 인해 그 도로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를 종종 놀라게 한다.

로드 투 하나 (Road to Hana)로의 드라이브는 그 노정이 짧을수 있지만, 눈 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보기위한 전망대를 잠시들러 감상하다 보면 하루종일 걸릴수도 있다. 이 곳은 아침일찍 방문해서 드라이빙을 즐기는것이 좋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도로와 주변에 붐비기 때문이다.

본인이 운전하지 않고 다른 누군가가 운전해 주길 원한다면, 밸리 아일 익스커션 (Valley Isle Excursions)템프테이션 투어스 (Temptation Tours)를 포함한 럭셔리 밴 투어를 제공하는 여러 업체들중 하나를 선택해 투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밴 차량 투어 제공 업체를 이용할 경우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게 나올수 있지만 주변경치에 집중할 수 있고 구불구불한 커브길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훌루이 (Kahului)에서 하나 (Hana)방향으로 드라이브를 하는 도중 2마일 지점에서 트윈폭포 (Twin Falls)를 포함하여 21마일 지점에 있는 와일레아 오버룩 (Wilea Overlook) 또는 와이카니 폭포 (Waikani Falls) 지점에서 사진 촬영의 기회가 있다.

드라이브 노정이 길어질 경우를 생각해 간식과 음료수를 준비하는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와이아나 파나파 주립공원 (Waianapanapa State Park)과 후키파 해변 (Hookipa Beach)도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곳으로 이들 명소에 들러볼것 또한 권장한다.

일부 여행자들은 구불구불한 길과 느린 차량 속도 때문에 멀미를 하는 경향이 있으며, 사진촬영을 위해 차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알아둘 필요가 있다.

마우이 명소 및 관광상품

  1. 마우이에서의 헬리콥터 투어 (Helicopter Tours)
  2. 미국 하와이 (Hawaii)의 마우이 (Maui) 여행
×